아스날은 지난 시즌 5위를 기록하며 챔스 진출에 실패했다. 에메리 감독이 부임한 첫 시즌부터 썩 만족스럽지않은 결과를 보였기 때문에 전력 보강이 절실한 상황. 여름 이적시장에 이워비와 코시엘니를 떠나보냈지만, 니콜라스 페페와 살리바 등을 영입하며 더욱 젊은 로스터를 구성했다. 리그 20경기에서 5승 9무 6패 기록. 지난 11월말, 에메리 감독을 경질시켰고 미켈 아르테타 감독이 부임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지난 시즌 솔샤르 감독 부임 이후 나쁘지않은 흐름을 보였고, 올 시즌 솔샤르 감독 체제를 유지하며 체질 개선에 나섰다. 루카쿠를 인터밀란으로 떠나보냈으나, 센터백 해리 맥과이어와 라이트백 완-비사카 영입으로 수비진 보강에 힘썼다. 리그 20경기에서 8승 7무 5패 기록.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맨유 홈에서 1-1 무승부 기록. 아스날은 에메리 감독 경질 이후 지난 18라운드를 앞두고 아르테타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전방압박을 통한 빠른 역습의 힘조차도 희미해지고 있지만, 가장 큰 문제였던 수비라인 문제가 어느정도 개선된 모습을 보이기도. 맨유는 젊은 선수들로 로스터를 구성하며 빠른 카운터어택으로 팀 컬러를 바꾸는 중인데, 여전히 부족한 점이 많고 실점이 잦다. 그래도 긍정적인 점은, 그간 답답한 경기력으로부터 벗어나 꾸준히 득점하고 있다는 점이다. 현 시점에서는 두 팀 모두 서로의 방패를 뚫어낼만한 힘이 부족해보이는 게 사실이지만, 아스날은 득점을 하더라도 이를 지키는 힘이 부족해보이는 반면 맨유가 득점했을 때는 라인을 끌어올릴 상대를 역습하여 오히려 점수차를 벌리는 게 가능해보인다. 마샬-래쉬포드는 포그바 복귀 이후 2경기 연속으로 골맛을 보고있으며, 역습의 완성도 또한 높기 때문에 아스날을 홈 4연패로 몰아넣을 수 있을 것. 맨유의 승리를 예상한다.
맨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