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클리퍼스의 홈경기. 이번 상대는 디트로이트 피스톤스다. 클리퍼스는 약체 새크라멘토 킹스를 원정에서 대파한 후 홈으로 돌아왔다. 시즌 성적은 24승 11패. 패트릭 베벌리, 루 윌리엄스가 지난 경기에 나서지 못했지만 폴 조지, 카와이 레너드가 건재한 이상, 해당 포지션이 약한 디트로이트를 상대로는 크게 우려스러운 사안이 없다. 가드진의 공수 밸런스, 세컨 유닛의 폭발력 향상을 동시에 기대해 볼 수 있는 상황. 새크라멘토 전에선 다소 부진했지만 몬트레즐 해럴은 디트로이트가 자랑하는 인사이드를 충분히 제어할 수 있다. 여기에 클리퍼스는 홈에서 14승 3패로 아주 훌륭한 성과를 내고 있다. 모 하클리스, 이비차 주바치가 제공하는 수비력도 일품이다.
디트로이트는 시즌 내내 위기를 맞고 있다. 수비는 무너져 있고 부상자도 차고 넘친다. 시즌 성적은 어느덧 12승 22패까지 떨어졌다. 아픈 선수들의 공백이 너무 크다. 주전 포인트가드인 레지 잭슨이 개점휴업인 상태에서 블레이크 그리핀은 시즌 내내 컨디션이 엉망이다. 크리스티안 우드가 뒤를 받치고 있지만 효율은 크지 않다. 설령 뛴다고 해도 얼마나 좋은 컨디션일 지는 의문. 데릭 로즈가 활약하고 있는 가운데 브루스 브라운, 랭스턴 갤러웨이로는 무리가 따른다. 팀 내 최고 슈터인 루크 케너드마저 나서지 못하는 상황이 아쉬울 따름이다. 원정 성적은 고작 4승 12패.
흐름 예상
디트로이트는 주전 5명 중 3명이 부상으로 골골대고 있다. 그리고 상대는 두꺼운 로스터를 자랑하는 클리퍼스다. 이변 가능성은 제로에 가깝다고 봐야 할 터. 클리퍼스의 완승 가능성이 높다.
LA클리퍼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