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야돌리드는 지난 시즌 16위로, 승격 이후 잔류에 성공했다. 현재 로스터 규모와 클래스에서 가장 떨어지는 팀으로 평가받고 있다. 잔류 이후에도 눈에 띄는 영입은 없었고, 오히려 팀의 핵심 센터백 페르난도 칼레로를 에스파뇰에 넘기며 전력이 더욱 약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리그 18경기에서 4승 8무 6패 기록.
레가네스는 지난 시즌 13위를 기록했다. 페예그리노 감독 체제에서 좀 더 높은 순위로 치고올라가고자 했으나, 지난 시즌과 마찬가지로 득점력이 워낙 부족했기 때문에 또다시 중위권에 머무르고 말았다. 여름 이적시장에는 세비야의 미드필더 로케 메사(임대), 마틴 브레이스웨이트 등을 영입하며 반등을 꿈꾸고있다. 리그 17경기에서 2승 3무 11패 기록. 지난 11월초, 성적부진으로 인해 하비에르 아기레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이후 2승 2무 2패).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레가네스가 모두 승리했다. 바야돌리드는 최근 5경기에서 득점에 성공하지 못하며 경쟁력을 보이지 못했고, 직전 발렌시아와의 홈경기에서 간신히 한 골을 넣으며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홈에서는 2승 5무 1패로 여전히 패배가 적다. 레가네스는 부진을 면치 못했으나, 아기레 감독 부임 이후 6경기에서 2승 2무 2패(8득점/7실점)으로 이전보다 나은 수비조직력을 보이고 있다. 물론, 원정에서는 0승 3무 5패로 아직까지 승리가 없기 때문에 여전히 신뢰하긴 어렵지만, 이전보다 확실히 개선된 수비조직력을 보이고있기 때문에 득점력이 좋지않은 바야돌리드 상대로 잘 버텨낼 수 있을 것.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