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트넘
토트넘 홋스퍼는 주중 PSV와의 챔스 원정경기에서 다 잡았던 승리를 2-2 무승부로 놓쳤다. GK 요리스 퇴장 후 상대 공세를 버텨내지 못하며 막판 동점골을 내주고 말았던 한 판이었다. 그래도 리그전 기준으론 4연승 중인데다, MF 에릭센에 이어 MF 알리까지 복귀 예정인 만큼 갑작스레 하향세로 돌아설 가능성은 높지 않아 보인다. 주중에 벤치로 내려갔던 MF 라멜라, 윙크스, 완야마, DF 오리에 가운데 상당 수가 선발로 복귀하게 될 듯. 반면 DF 베르통언, 로즈는 변함없이 부상 중이다. 맨시티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2승 1무 2패로 팽팽한 호각세를 유지하고 있다.
■ 맨체스터시티
맨시티는 주중 챔스 원정에서 샤크타흐 도네츠크를 3-0으로 완파하고 공식경기 7연속 무패행진을 이어갔다. 시즌 개막 후 리옹에게 당했던 챔스 홈경기 1패(1-2) 외엔 무패를 기록 중인 상황. 이번 월요일에는 DF 워커에 이어 DF 다닐루, 델프까지 복귀 예정인 만큼 포백라인이 정상화 될 수 있다는 점에도 힘이 실린다. 참고로 주중 샤크타흐전 당시에는 DF 스톤스가 우측 풀백 역할을 소화했을 정도로 측면 수비진의 사정이 열악한 상태였다. MF 데 브라이너가 부상에서 돌아오자마자 맹활약을 펼치고 있다는 점도 눈여겨 볼 만하다. 주중에 벤치로 내려갔던 FW 아구에로, MF B.시우바, DF 콤파니 등은 선발 복귀가 유력하다는 소식. 토트넘 원정에선 지난 시즌에 거둔 3-1 승이 가장 최근의 승리다.
■ 코멘트
원정팀 맨시티의 6:4 우세를 예상. 토트넘이 지지난 시즌처럼 강한 압박으로 맨시티를 무너뜨리기엔 팀 전체의 에너지 레벨이 떨어져 있는 상태다. 맨시티가 공격력 우위를 바탕으로 승기를 잡는 흐름을 보게 된다. 맨시티의 승리를 예상해본다.
맨시티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