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로마는 지난 시즌 리그 6위를 기록했고, 나잉골란을 포함한 주전 다수의 이적이 좋지않은 결과로 이어졌다. 올 여름 파울로 폰세카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으며, 스피나쫄라-크리스탄테-만시니 등 경쟁력있는 자원들을 다수 영입하는데 성공. 그러나 핵심 센터백 마뇰라스가 팀을 떠났기 때문에 수비에서의 불안감은 여전히 존재한다. 리그 17경기에서 10승 5무 2패 기록.
토리노는 지난 시즌 리그 7위를 기록했고, 지난 시즌 다양한 선수들을 영입하며 여러 차례 시험무대를 가졌으나 이렇다할 성과는 없었다. 임대로 잘 활용했던 시모네 자자를 완전 영입하는데 성공했고, 라이트백 올라 아이나 역시 영입했지만 전력변화가 크지는 않았다. 리그 17경기에서 6승 3무 8패 기록.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모두 AS로마가 승리했다. 로마는 토리노 상대로 리그 홈 맞대결에서 9연승 중이다. 로마는 최근 페예그리니의 복귀로 측면 자원들을 살릴 수 있게 되었고, 최근 브레시아-헬라스-스팔 등 약팀들을 상대로 대승을 챙기며 분위기가 좋았다. 폰세카 감독이 선호하는 공격적인 축구가 점차 자리잡은 상황. 토리노는 높은 평균 실점으로 인해 고전하고 있지만, 그래도 최근 6경기 중 3경기에서 승리하며 화력의 힘을 되살리고있다. 다만, 이번 경기 안사르디-브레머 등 주요 선수들이 징계로 결장하는데다 바셀리 역시 출전이 어려운 상황. 스몰링이 복귀하며 수비진에 안정감이 살아날 로마와의 격차가 더욱 벌어질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AS로마의 승리를 예상한다.
AS로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