릴OSC는 지난 시즌 2위를 기록하며 완벽한 반등에 성공했다. 갑작스럽게 성공적인 시즌을 보낸 팀은 공중분해를 주의해야 하는데, 릴은 이번 여름이적시장에 니콜라스 페페, 하파엘 레앙, 티아고 멘데스 등 핵심 자원들을 이적시키며 위기에 처했다. 헤나투 산체스, 유서프 야즈즈 등을 영입했으나 이전만큼의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을지는 의문. 리그 19경기에서 9승 4무 6패 기록.
아미앵은 지난 시즌 15위로, 클럽의 규모를 감안하면 나쁘지않은 순위로 잔류에 성공했다. 37살의 젊은 루카 엘스너가 새롭게 감독으로 부임했지만, 정작 구단은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도 눈에 띄는 보강을 이뤄내지 못했다. 리그 18경기에서 4승 5무 9패 기록.
올 시즌 리그 첫 맞대결에서는 아미엥이 홈에서 1-0으로 승리. 릴은 최근 디종-리옹 등 까다로운 팀들을 상대로 무실점으로 승리를 해냈고, 홈에서만큼은 8승 2무 0패로 아직까지 패배가 없다. 아미엥은 강력한 카운터 어택으로 기반으로 귀라시, 카쿠타 등 빠른 선수들을 잘 활용하고 있다. 다만, 최근 리그 7경기 중 6경기에서 3실점 이상 허용하며 패배를 허용하고있기 때문에 상대 역습에 무너지는 빈도가 너무 높은 상황. 리그컵 일정이긴 하지만, 수비조직력에서 큰 차이를 보이는 상황에서 하필 릴 홈경기이기 때문에 변수가 적다. 릴의 승리를 예상한다.
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