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은 앞선 예선에서 3승 0무 0패로, 보루네오-인도네시아-태국 등을 완파하고 본선에 진출했다. 박항서 감독이 국대와 함께 이끄는 23세이하 팀으로, 예선 이후 각종 친선일정과 동남아시아게임에서도 단 한 번도 패하지않고 10승 3무로 상승세다. 가장 최근 바레인과의 친선전에서는 1-2로 패했지만, 이전까지의 평가전에서 워낙 강했기 때문에 이번 대회에서도 충분히 자신감을 보일 수 있을 것.
아랍에미레이트는 앞선 예선에서 2승 1무 0패로, 레바논-몰디브 등을 완파했고 사우디와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이후 친선매치에서 4승 2무 0패를 기록했는데, 중동 강팀들과 상대해도 밀리지않는 모습을 보였으나 대부분 홈에서 치른 일정이었기 때문에 이번 대회 경기력은 지켜볼 필요가 있다. 최근 친선매치에서 한국과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중립지역인 태국에서 열리는 본선이다. 지난 10월 베트남에서 열린 친선 맞대결에서 1-1 무승부를 기록. 아랍에미레이트는 중동국가들과의 매치업에서도 밀리지않을 정도로 경쟁력을 갖춘 팀이지만, 베트남 역시 피지컬에서의 열세를 극복해낼 수 있는 활동량과 개인전술을 가지고있다. 베트남에서 새로운 에이스로 떠오른 하득찐이 지난 맞대결에서도 골맛을 봤고, 선제실점을 허용하더라도 이를 추격하는 힘이 좋은 베트남이기에 전력의 열세에도 패하지 않을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