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버햄튼
울버햄튼은 지난 시즌 승격팀이지만, 강팀 상대로 날카로운 역습을 통해 많은 승점을 챙기며 리그 7위 달성에 성공했다.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는 라울 히메네즈, 페드로 네토 등을 영입하며 더욱 전력을 보강했다. 리그 21경기 7승 9무 5패 기록.
■ 뉴캐슬
뉴캐슬은 지난 시즌 강팀들을 심심치않게 잡아내면서 저력을 과시했으나, 경기력에 큰 기복을 보이면서 생각보다 많은 승점을 따내지 못한 것이 아쉬웠다.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는 스티브 브루스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으며, 아요세 페레즈가 팀을 떠났으나 조엘링턴, 윙어 알랑 생 막시맹 등을 영입하며 전력보강에 성공했다. 앞선 리그 21경기에서 7승 4무 10패 기록.
■ 주요 부상자 명단 (GTD : 출전여부 불투명)
- 울버햄튼 : 디오고 조타(주전 윙어, GTD), 윌리 볼리(핵심 센터백, 세 달째 결장중)
- 뉴캐슬 : 예트로 빌렘스(주전 풀백, GTD), 키어런 클락(주전 센터백, GTD), 파비앙 셰어(주전 센터백), 앨런 세인트-막시맹(핵심 윙어), 자말 라셀레스(주전 센터백, 복귀가능성), 폴 더멧(백업 센터백, 복귀가능성), 앤디 캐롤(백업 스트라이커, GTD), 존조 셸비(핵심 중미, 팀내 득점 1위), 요시노리 무토(백업 스트라이커), 미겔 알미론(주전 윙어, GTD)
■ 코멘트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뉴캐슬 홈에서 1-1 무승부 기록. 울버햄튼은 최근 리버풀-왓포드 상대로 원정에서 모두 패배를 허용했고, 최근 5경기 연속으로 전반에 실점을 허용한 뒤 이를 추격해야하는 불리한 양상이 계속되고 있다. 그래도 홈에서는 4승 4무 2패로 여전히 준수한 기록. 뉴캐슬은 주도권을 완전히 내준 채로 역습을 노리는 팀으로 버티는데 일가견이 있는 팀이지만, 박싱데이에 맨유-에버튼-레스터 등 강팀들만 상대하면서 도합 9실점으로 산산조각났다. 게다가, 존조 셸비-막시맹 등 핵심 자원들이 모두 아웃된 상황이기 때문에 단순히 버티는 것 그 이상의 기대하기가 어려운 상황. 울버햄튼은 홈에서 선제득점시 단 한 번도 동점을 허용한 적이 없는 반면, 뉴캐슬은 원정에서 선제실점시 단 한 번도 동점을 성공시킨 적이 없다는 점도 잊지말자. 울버햄튼의 승리를 예상한다.
울버햄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