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디네세
우디네세는 지난 시즌 12위를 기록했고, 시즌 중반 이고르 투도르 감독 부임 이후 좀 더 나아진 경기력을 보이며 하위권으로부터 탈출할 수 있었다. 우디네세는 자산 규모가 그리 크지는 않은 팀. 여름 이적시장에서 별다른 큰 변화를 가져가진 않았고, 투도르 감독을 다시 한 번 신임했다. 리그 18경기 6승 3무 9패 기록. 우디네세는 지난 11월 2일, 투도르를 경질하고 루카 고티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이후 8경기 3승 2무 3패).
■ 사수올로
사수올로는 지난 시즌 11위를 기록했고, 시즌 초중반 고전하며 강등권까지 떨어졌지만 이후 반등에 성공하며 중위권까지 치고올라가는데 성공했다. 올 여름이적시장에서는 마테오 폴리타노, 폴 리롤라, 데미랄 등 주요 자원들이 대거 상위권 팀으로 빠져나가며 전력이 오히려 더 약해진 상황. 마누엘 로카텔리와 페드로 오비앙 등 중앙 미드필더 자원들의 영입이 이들을 대체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리그 18경기에서 5승 4무 9패 기록.
■ 주요 부상자 명단 (GTD : 출전여부 불투명)
- 우디네세 : 사미르(주전 센터백, GTD)
- 사수올로 : 마누엘 로카텔리(주전 중미, 징계결장), 그레고르 데프렐(백업 스트라이커, GTD), 마를론 산토스(주전 센터백, GTD)
■ 코멘트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모두 무승부를 기록했고, 우디네세는 역대 여섯차례 홈 맞대결에서 1승 2무 3패로 약했다. 우디네세는 최근 칼리아리-레체를 잡아내며 연승에 성공했으며, 고티 감독 부임 이후 홈에서는 1승 2무로 패하지않았다. 사수올로는 개인전술을 활용한 공격전개가 좋은 팀으로, 어떤 팀을 상대로도 득점할 수 있는 힘을 가지고있고 원정에서는 2승 3무 4패를 기록하고있다. 그래도 최하위권 팀들을 상대할 때를 제외하면 원정에서 승리까지 연결시키는 비중은 적은 편이다. 특히, 중원에서 패스줄기를 뿌려주는 핵심 미드필더 로카텔리가 징계로 결장하기 때문에 공격의 질이 떨어질 것. 홈에서 실점이 적은 우디네세가 멀티실점을 허용치않을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