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주
호주는 이번대회 예선에서 캄보디아, 대만 등을 완파했고 한국과 2-2 무승부를 기록하며 본선에 진출했다. 지난 11월 중국에서 여렸떤 컵대회에서 중국-북한-리투아니아 등을 완파하며 우승을 차지했을 정도로, 아시아 무대에서의 강점은 뚜렷한 팀이다. 이번 대회를 앞두고 조 챔프니스, 해리 수타르, 파노스 아르메나카스 등 유럽무대에서 뛰고있는 선수들은 포함되지 않았다. 앞선 본선 2경기에서 1승 1무 기록.
■ 바레인
바레인은 이번 대회 예선에서 방글라데시-스리랑카-팔레스타인 등을 꺾고 본선 진출에 성공했다. 비교적 쉬운 조에 편성된 것을 감안해야겠지만, 예선에서 단 1실점도 허용치않고 다음라운데 진출하는 저력을 보인바 있다. 가장 최근 친선매치에서 베트남 상대로 2-1로 승리. 풀전력을 소집했다. 앞선 본선 2경기에서 1무 1패 기록.
■ 코멘트
중립지역인 태국에서 열리는 대회다. 호주가 어지간한 아시아 팀들을 상대로는 피지컬의 우위를 앞세워 리드를 점하고 있고, 비록 1경기에서 이라크 상대로 기대이하의 경기력이었으나 2경기에서 개최국 태국을 잡아내며 유리한 고지에 올랐다. 바레인은 1차전에서 개최국 태국에 0-5로 완패했고, 2차전 이라크 상대로 2-2 무승부를 기록하긴 했지만 벌써 7골이나 실점하며 수비진이 크게 흔들리고있다. 이번 경기 승리하지않으며 탈락이 확정되는 바레인이기에 좀 더 적극적인 모습을 보일 가능성이 높으며, 전력상 우위에 있는 호주가 이를 역이용할 수 있을 것.
호주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