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드래곤즈
전남 드래곤즈는 FA컵 8강에서 승부차기 혈투 끝에 아산 무궁화를 제압하고 준결승까지 올라왔다. 2007년 이후 11년 만의 동대회 우승에 도전장을 내밀 수 있게 됐지만 리그 잔류에 우선순위를 둘 수밖에 없는 상황. 앞으로 4경기를 남겨둔 상태에서 10위 서울보다 승점 4점 차로 뒤져 있는 만큼 주말 강원 원정경기에 우선순위를 두게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두 마리 토끼를 욕심내기엔 선수층이 엷은 팀이기도 하다. 용병 3인방 FW 마세도-MF 완델손-유고비치 외에 MF 김영욱, 이슬찬 등의 벤치행 가능성을 염두에 둬야 할 듯. FW 하태균을 비롯한 기존 부상자들 공백은 여전한 것으로 전해졌다. 대구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2무 3패로 일방적인 열세를 면치 못하고 있다.
■ 대구FC
대구FC는 8강에서 목포시청을 2-1로 제압하고 준결승 무대에 안착했다. 이로써 사상 첫 FA컵 우승에 도전장을 내밀 수 있게 된 상황. 최근 기세가 전남에 비해 뚜렷하게 좋을 뿐 아니라, 주말 인천전 승리(1-0)로 잔류의 유리한 고지를 선점해뒀다는 점에 무엇보다 큰 힘이 실린다. 현재 하위 스플릿 선두, 11위 전남과 승점 10점 차로 남은 4경기 동안 평타 정도의 성적만 유지해도 잔류에 골인하게 될 전망이다. 게다가 주말 인천 원정에선 용병듀오 FW 세징야-에드가가 징계로 나란히 결장한 상태다. MF 황순민 등 일부 주력들도 교체 출전으로 체력을 안배한 만큼 주중 총력전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 전남 원정에선 지난 시즌에 거둔 4-1 승이 가장 최근의 승리다.
■ 코멘트
원정팀 대구의 6:4 우세를 예상. 거의 모든 지표가 대구 승을 향해 있는 FA컵 4강전이다. 잔류에 우선순위를 둘 수밖에 없는 전남이 역부족에 부딪힐 가능성을 높게 본다.
대구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