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르마는 지난 시즌 승격팀으로, 승격팀치곤 꽤나 공격적인 영입을 통해 시즌 초중반까지 리그 중상위권에서 경쟁했다. 다만, 후반부로 갈 수록 힘이 빠지며 시즌 막판에는 중하위권까지 처지고 말았다. 지난 시즌에 비해서는 다소 조용한 이적시장을 보낸 파르마. 그래도 지난 시즌 잘 활용한 잉글리스를 완전영입하고, 윙어 얀 카라모를 임대하는 등 여전히 잔류가능성이 높은 팀 중 하나다. 리그 18경기에서 7승 4무 7패 기록.
AS로마는 지난 시즌 리그 6위를 기록했고, 나잉골란을 포함한 주전 다수의 이적이 좋지않은 결과로 이어졌다. 올 여름 파울로 폰세카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으며, 스피나쫄라-크리스탄테-만시니 등 경쟁력있는 자원들을 다수 영입하는데 성공. 그러나 핵심 센터백 마뇰라스가 팀을 떠났기 때문에 수비에서의 불안감은 여전히 존재한다. 리그 18경기에서 10승 5무 3패 기록.
올 시즌 리그 첫 맞대결에서는 파르마가 홈에서 2-0으로 승리. 파르마가 폭발력이 좋은 팀은 아니지만, 최근 까다로운 인터밀란-피오렌티나 원정에서도 무승부를 만들어내는 등 지난 시즌의 기량을 점차 회복하는 단계다. 홈에서는 4승 1무 4패로 기복이 심한 편. 로마는 최근 페예그리니의 복귀로 측면 자원들을 살릴 수 있게 되었고, 최근 브레시아-헬라스-스팔 등 약팀들을 상대로 대승을 챙기며 분위기가 좋았다. 폰세카 감독이 선호하는 공격적인 축구가 점차 자리잡은 상황. 파르마도 선제득점에 성공했을 때는 꽤나 매서운 걸어잠그기가 가능한 팀이지만, 제르비뉴-알베스 등 공수의 주요자원들이 결장할 수 있는 매치업이기 때문에 이변을 만들어내기 쉽지않아 보인다. AS로마의 승리를 예상한다.
AS로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