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무는 해가 있다면 그게 바로 나폴리다. 근래 치른 리그 11경기(1승 5무 5패)에서 단 1승만을 기록했을 뿐이다. 최근 치른 리그 5경기(1승 1무 3패)에서는 단 한 번도 선제 득점을 기록하지 못했다. 얼마 전 라이프치히로부터 뎀메(DMF), 로보트카(DMF) 등 중원의 싸움꾼들을 영입하면서 선수층을 두텁게 쌓았지만, 당장 본 일정에서 유효한 카드가 될 것 같진 않다. 밀리크(FW)가 부상을 털고 복귀한 후, 유일한 공격 노선으로 꼽히곤 하나, 냉정한 관점에서 아직 몸 상태가 정상은 아니다. 인시녜 역시 기약 없는 부진에 빠져 있을 뿐이다. 어려운 운영을 할 수 밖에 없다.
피오렌티나는 근래 페이스는 괜찮지만, 주중 일정(vs 아탈란타 / 2-1 승)에 대한 여파를 완벽하게 털어 낼 수 있을 지는 의문이다. 상대적으로는 선수층이 얇고, 대응 전술의 가짓수도 적다. 원정 변수도 의식해야 한다. 그나마 나폴리는 밀리크라는 걸출한 1선 자원이라도 버티고 있지만, 이들은 꼽을 수 있는 간판 스트라이커도 없다. 최근 치른 9경기에서 단 1경기에 한해 2골 이상의 성과를 냈을 뿐이다. 다득점에는 소질 없는 조직체다. 참고로 ‘핵심 2선’ 키에사(AMF)의 몸 상태가 정상이 아니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상황에 따라서는 출전이 배제 될 가능성도 있다.
근래 나폴리의 페이스가 정상은 아니다. 하지만 홈에서의 나폴리라면 절대 무시할 수 없다. 피오렌티나의 페이스는 상대적으로 낫지만, 정작 필요한 득점력에서 확실한 자신감을 갖추지 못했다. 또 원정 경기에서는 유독 운영이 어려웠다. 나폴리의 승리를 예상한다.
나폴리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