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스턴 셀틱스가 LA 레이커스와 피할 수 없는 라이벌전을 벌인다. 하지만 최근 흐름은 썩 좋지 못하다. 부상 공백, 부진이 겹친 탓. 제일런 브라운, 켐바 워커의 부상 공백이 적지 않다. 둘 모두 출전 여부는 불투명한 상황. 특히 워커의 경우, 상당한 통증을 느끼고 있다. 브래드 스티븐스 감독의 빼어난 역량, 완벽한 공수 밸런스와 더불어 승승장구하고 있지만 피닉스 선즈 전 패배와 마찬가지로 1선의 경쟁력이 몰라보게 줄어들었다. 마커스 스마트, 고든 헤이워드, 제이슨 테이텀이 건재하지만 확실한 1번의 부재가 아쉬울 따름이다. 최근 8경기에서 6패를 떠안는 동안 평균 실점도 115점을 넘겼다.
레이커스의 상승세는 무시무시하다. 최근 11경기 성적은 무려 10승 1패. 직전경기였던 휴스턴 로케츠 전에서도 벤치 자원들의 활약, 빅맨 자원들의 수비력을 앞세워 역전승을 따낼 수 있었다. 데이비스, 라존 론도의 출전 여부는 여전히 불투명한 상황. 탄탄한 팀 디펜스에 안정적인 공격, 상대를 압도하는 높이가 일품이다. 어시스트 1위를 달리고 있는 르브론 제임스의 매치업 우위와 더불어 드와이트 하워드, 자베일 맥기의 물리적인 높이는 인사이드 자원이 부족한 보스턴을 괴롭히기에 부족함이 없다. 2번 포지션도 강세. 대니 그린, 켄타비우스 칼드웰-포프, 알렉스 카루스, 에이브리 브래들리가 번갈아 48분을 책임진다.
흐름 예상
데이비스 없이도 승승장구하고 있는 레이커스의 기세가 대단하다. 특히 최근 평균 60점 가까이 넣고 있는 벤치 자원들의 활약은 놀라운 수준이다. 반면, 보스턴은 부상, 부진이 동시에 겹치고 말았다. 보스턴의 완패 가능성이 높은 경기다.
LA레이커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