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오렌티나와의 리그 홈경기에서 또 패배한 나폴리. 힘든 일정과 함께 리그 3연패에 빠지며 11위까지 추락했다. 가투소 감독이 부임한 후에도 별다른 반등 기미를 보여주고 못하고 있다는 것이 우려되는 부분. 최근 실망스러운 성적으로 다시 한 번 합숙훈련에 돌입한다는 소식이다. 다만 안첼로티 감독 시절에도 여러 차례 합숙훈련이 이루어졌지만 선수들의 반발과 함께 효과는 미미했다는 점. FW 메르텐스 DF 쿨리발리,막시모비치,굴람,말퀴 등 부상으로 이탈한 수비진의 전력누수가 수비진에 문제를 야기하고 있다는 점이 우려된다.
원정에 나서는 라치오. 홈에서 삼프도리아를 5-1로 대파하며 리그 11연승에 성공했다. 주포 임모빌레가 해트트릭을 기록하며 역대급 득점 페이스를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MF 카탈디 DF 마루시치,루카쿠 등 부상으로 빠진 선수들의 공백도 크게 문제가 없는 모습. 주말 로마와의 `로마 더비’를 앞두고 로테이션을 가동하며 어느정도 주말 경기에 대비할 수 있다는 것이 변수가 될 수 있기는 하나 주전 선수들은 물론 백업들도 제 몫을 해주고 있는 만큼 너무나 좋은 흐름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유벤투스와의 경기를 앞둔 나폴리와 `로마 더비’를 앞둔 라치오. 두 팀 모두 주말 일정이 부담스러운 것은 마찬가지다. 다만 리그 11연승으로 기세가 대단한 라치오와 달리 나폴리는 리그 3연패에 핵심 수비수들이 빠진 공백이 뼈아프다는 점에서 합숙 훈련으로도 최근의 좋지 않은 흐름을 반전시키기 어려워 보이는 만큼 코파 이탈리아 8강전의 승자는 기세에서 앞서는 라치오가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라치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