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4:45 AC밀란 vs 토리노

레벨아이콘 대걸레
조회 113 20.01.28 (화) 13:00

■ AC밀란

 
AC밀란은 지난 16강전에서 스팔을 3-0으로 제압하며 8강에 올랐다. 현재 리그에선 3연승으로 6위까지 치고 올라간 상태. 컵 포함 5경기(4승 1무) 무패로 탄탄한 경기력을 이어가고 있다. 아울러 준주축 DF 다비데 칼라브리아, 전력급 MF 루카스 빌리아, DF 레오 두아르테는 여전히 부상 상태지만 큰 영향은 없다. 최근 주축 DF 리카르도 로드리게스, 마테오 무사키오까지 부상에서 복귀하면서 더욱 힘을 얻을 전망. 또한, 겨울 이적시장을 통해 FW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 DF 시몬 키예르, GK 아스미르 베고비치까지 영입하면서 전력을 보강한 상태다. 로테이션을 가동한다해도 베스트 멤버에 준하는 전력을 보유하게 된 만큼 단연 공세가 예상되는 상황. 
 
 
 
 
■ 토리노
 
토리노는 지난 16강전에서 승부차기까지 가는 혈투 끝에 제노아를 꺾고 8강에 올랐다. 현재 리그에선 2연패를 당하며 10위에 랭크되어 있다. 특히 지난 주말 아탈란타에 0-7로 대패하며 자존심을 구긴 모습. 이날 경기에서 주축 DF 아르만도 이조, 준주축 MF 사샤 루키치가 퇴장 당했지만 컵에선 징계없이 출전 가능하다. 아울러 주축 MF 토마스 린콘, 준주축 올라 아이나는 징계에서 복귀하지만 주축 MF 다니엘레 바셀리, 준주축 FW 시모네 자자, DF 크리스티안 안살디, 전력급 MF 비토리오 파리지니는 여전히 부상으로 전력이탈한 상태다. 린콘, 루키치 복귀로 한 숨 돌리게 됐지만 여전히 수비붕괴로 인한 재정비가 시급한 상태다. 로테이션이 예상되지만 큰 폭은 아닐 것으로 전망된다. 
 
 
 
 
■ 코멘트
 
올 시즌 정규리그 첫 맞대결에서 토리노에 2-1로 분패한 AC밀란이 설욕전에 나선다. AC밀란은 토리노를 상대로 최근 홈 9경기(5승 4무) 무패로 홈 강세를 이어가고 있는 만큼 충분히 승산이 있는 경기. 최근 2시즌 연속 안방에서 비겼지만 AC밀란의 상승세, 스쿼드를 고려하면 충분히 승산이 있는 경기다.
 
 
 
 
 
 
 
AC밀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