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시에다드와의 원정경기에서 0-3으로 완패한 마요르카. 코파 델 레이 32강전에 이어 원정에서는 여전히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FW 차바리아,살리부르가 부상으로 인해 이탈한 것 외에 다른 전력누수는 없는 가운데 홈에서는 5승2무4패의 성적으로 섬을 연고로 하는 특유의 이점을 앞세워 경쟁력이 있는 모습. 11경기 12실점만 허용하며 수비진의 집중력이 좋았다. MF 포소 DF 쿠트리스의 영입으로 전력을 보강했다는 것도 긍정적인 부분. 다만 바야돌리드 상대로는 최근 5연패를 당하고 있을 정도로 홈,원정을 가리지 않고 약했다는 점이 불안요소다.
원정에 나서는 바야돌리드. 레알 마드리드 상대로 0-1 패배를 당해 리그 9경기째 승리를 기록하지 못하고 있지만 특유의 견고한 수비를 바탕으로 쉽게 무너지지 않는 끈적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FW 과르디올라,위날 등 공격수들의 아쉬운 결정력이 발목을 잡고 있기는 하지만 부상자 없이 베스트 라인업을 가동할 수 있는 가운데 마요르카 상대로는 5연승을 기록할 정도로 강했다는 것이 고무적. 더불어 MF 벤 아르파를 자유계약으로 영입하며 개인기량으로 공격을 풀어줄 수 있는 공격옵션이 생겼다.
흐름 예상
홈에서는 5승2무4패로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는 마요르카. 안방에서는 호락호락하지 않은 모습이다. 다만 바야돌리드 상대로 최근 5연패를 당하고 있다는 점에서 공격진의 결정력은 부족하지만 견고한 수비를 자랑하고 있는 바야돌리드에 고전할 수 있는 만큼 무승부의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