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비야 (3위 / 승패승승패)
하락세다. 최근 치른 5경기에서 제대로 된 승리가 없었다. 특히나 주중에 열린 미란데스와의 컵 일정에서는 3-1 대패를 당하기도 했다. 패배로 인한 사기 저하, 주축 전력들의 체력 문제 등이 발목을 잡는다. 설상가상으로 카를로스(DF)가 결장한다. 오캄포스(FW)가 근래 치른 리그 4경기에서 단 1골도 기록하지 못하고 있다는 점도 비관적이다. ‘신입’ 수소(AMF)가 기존 자원들과 호흡을 맞출 수 있을 지도 의문. 전반적으로는 리드 할 가능성이 높겠지만, 배당 대비 위험 부담이 상당해 보인다.
■ 알라베스 (14위 / 패패무승패)
전형적인 하위 전력. 올 시즌 원정 10경기에서는 단 2승을 따냈을 뿐, 무려 7패를 내어주면서 하위권으로 뒤쳐졌다. 언급한 원정 10경기에서 허용한 실점은 무려 23골에 달한다. 구심점을 잡아야 할 수비 자원들의 역량 문제가 발목을 잡는다. 그나마 호셀루(FW, 최근 2경기 1골 1도움) & 페레즈(FW, 최근 3경기 2도움)가 근래 페이스를 끌어 올리고 있다는 점은 긍정적이지만, 기본 역량이 뛰어난 세비야의 후방을 교란하는 것이 물리적으로도 어려워 보인다. 특유의 4-4-2 시스템 역시 후반 중반을 넘어가면서 각 구역 간의 간극이 벌어지는 편이다. 개인 전술이 뛰어난 세비야에게는 상당한 기회가 될 수 있겠다. 어려운 원정 일정이 될 가능성이 크다.
■ 코멘트
세비야의 승리를 예상한다. 하지만 주어진 배당 대비 효율 문제가 상당히 크다. 알라베스가 체력적으로 우세하고, 몇 가지 득점 루트도 건재한 편이다. 개인 전술과 홈 이점 등으로 무장한 세비야가 압도적으로 유리한 환경은 아니다. 세비야의 신승만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본다.
세비야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