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1:00 메스 vs 생테티엔

레벨아이콘 마늘프랑크
조회 107 20.02.02 (일) 13:00

■ 메스 (16위 / 무무패승승)

 
최근 리그 일정에서 연승에 성공했다. 리그 21경기 19득점에 그쳤던 공격진이 꾸준히 성과를 만들어내고 있다. 다만 이로 인한 반작용으로 실점 빈도는 소폭 증가했다. 이들 경기력에 완전한 신뢰를 보내기 이른 시점이다. 홈에서도 신중함을 유지한다. 전력의 열세를 인지하고 있는 이들에게 최선의 선택. 이번 라운드 또한 크게 다르지 않을 것. 다만 측면 공간 허용이 쉽다. 수비진 전반의 균열을 야기하는 요인. 무실점 경기 가능성은 낮다. 공격진 유일한 희망 디알로(FW, 리그 11득점) 경기력이 회복세다. 준수한 역습 속도에 결정력을 더할 자원. 일정 저항은 가능하다.
 
 
■ 생테티엔 (15위 / 패패승승승)
 
직전 리그 경기(vs 님올랭피크) 승리로 4연패 흐름에 제동을 걸었다.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음은 긍정적이지만, 다양한 불안이 존재하는 경기력은 신뢰하기 어렵다. 원정에서 경기당 1.80 실점을 허용하고 있는 수비진이 또다시 문제를 일으킬 가능성이 짙다. 메스가 의도적으로 무게 중심을 낮출 것이기에 주도권 잠식이 순탄하다. 공세 반복이 성과로 이어질지에 초점이 맞춰진다. 2선 조합이 활약이 관건. 전개의 키를 잡고 있는 카즈리(AMF)의 경기력 개선은 반갑다. 다만 측면의 단순한 움직임으로 부분 전술 활용이 제한된다. 좁은 지역에 밀집한 상대 공략이 원활하지 않다. 더불어 중앙 수비의 반복적 배후 공간 노출로 인한 불안이 여전하다. 역습 속도를 개선하고 있는 메스를 상대로 쉽게 위기를 자초할 것.
 
 
■ 코멘트
 
두 팀 모두 최근 일정에서 반등에 성공했음이 눈에 띈다. 상대적으로 적극적 운영을 시도할 생테티엔이 공세를 반복하겠지만, 득점을 만들어내는 그림은 쉽게 그려지지 않는다. 부분 전술의 완성도 개선 어려움과 단순한 흐름 반복이 선전 가능성을 극히 낮춘다. 메스가 신중한 운영을 통한 수비진 안정과 역습 효율을 버무려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한다.
 
 
 
 
 
 
 
메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