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레알소시에다드
소시에다드는 주중 국왕컵 32강 1차전에서 셀타와 1-1로 비겼다. 홈에서 무승 사슬을 끊어내진 못했지만 FW 후안미가 무득점 침묵을 깨고 일부 주력들이 복귀하는 수확이 있었다는 평가. 주말 홈경기에선 한층 나아진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단, 가리타노 감독이 부임한 이래 홈에서 도리어 약한 면모를 나타내고 있다는 점은 커다란 문제다. 현재까지 리그 홈경기 2승 2패로 마수걸이 승리가 없을 정도다. 이와 동시에 홈 4경기 동안 3골을 넣는데 그치고 있는 만큼 FW 후안미, 윌리안, MF 오야르사발 등의 공격진이 반드시 분발해줘야 할 듯. 기존 부상자들 외에 추가 누수는 없다는 소식이다. 세비야와의 최근 맞대결에선 2승 1무 2패로 팽팽한 호각세를 유지하고 있다.
■ 세비야
세비야는 주중 국왕컵 32강 1차전에서 3부 팀 비야노벤세에게 0-0으로 발목을 잡히는 굴욕을 당했다. 모처럼 선발 출격한 FW 무리엘이 수차례 득점 기회를 무산시켰다는 평가. 로테이션 가동과 함께 일부 주력들을 아껴두긴 했지만 공격진의 컨디션이 그리 좋지만은 않아 보인다. 다른 무엇보다 현재까지 리그 7골로 주포 역할을 톡톡히 수행해 온 FW A.시우바가 부상으로 이탈했다는 점이 커다란 문제다. 무리엘의 주중경기 부진을 떠올리면 기존 3-5-2 대신 3-4-3을 가동시키며 FW 벤 예데를 원톱으로 앞세울 가능성이 높을 전망이다. 반면 DF 에스쿠데로가 마침내 복귀한다는 점은 반가운 호재다. 소시에다드 원정에선 2016-17 시즌에 거둔 4-0 승이 가장 최근의 승리다.
■ 코멘트
주포 A.시우바의 부상 이탈과 함께 공격진이 주춤거리고 있는 세비야다. 무승부로 발목을 잡힐 가능성을 높게 본다. 무승부 예상해본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