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3:00 릴OSC vs 스타드렌

레벨아이콘 제주감자
조회 106 20.02.04 (화) 13:00

릴은 최근 일정 성과가 만족스럽지 않다. 리그 상위권에 위치해 있지만, 이 자리를 지켜내는 것 또한 버겁다. 이번 시즌 이들 불안은 명확하다. 지난 시즌 경기당 1.79득점이, 1.18로 크게 감소했다. 다행히 홈에서는 불안을 효과적으로 지운다. 리그 11경기에서 1패만을 허용했다. 최전방 자원의 수를 늘렸다. 이를 통해 불안을 개선하겠다 라는 의지다. ‘산체스-밤바’ 측면 자원 활용 빈도가 증가했다. 단순한 패턴이 반복되지만, 1선의 위험 지역 장악 능력과 맞물려 준수한 빈도로 기회를 양산한다. 기존 전개 작업 핵심 이코네(AMF)는 후반 투입으로 분위기를 환기한다. 실점 빈도가 증가하고 있음은 눈에 띄는 불안. 전반적 기동력 저하가 찾아오는 시점이 불안이 두드러진다.

 

스타드렌은 흐름이 상대적으로 준수하다. 리그 순위 또한 기대 이상. 이번 시즌 리그 원정에서 경기당 1.64 승점 획득으로 강점 유지 또한 용이. 저항 기대치가 높다. 수비진이 안정을 유지하고 있지만, 득점은 홈/원정 차이가 크다. 1.64 홈 경기당 득점이 원정에서는 1.00으로 떨어진다. 신중함을 드러내는 경기 운영 방식에 변화는 없다. 실점 최소화 역습이 전개의 주를 이룬다. 다만 멀티 실점 빈도가 증가하고 있음이 눈에 띈다. 실점 시간대가 중원과 수비진의 기동력 저하 타이밍과 맞물린다. 활용 가능한 자원이 충분하지 않기에 유사한 문제 답습이 유력하다. 측면 조합이 가세한 역습이 속도를 유지하고 있으나, 수비진 불안으로 상당 부분 희석될 것.

 

홈/원정 무실점 기록을 통해 알 수 있듯 두 팀 모두 수비진 안정감을 바탕으로 경기를 풀어간다. 이 활용이 용이할 쪽은 릴이다. 렌이 체력적 부담으로 대두되는 문제를 쉽게 지우지 못할 것. 주중 일정으로 인한 불안 또한 이들을 엄습한다. 상대적으로 빠르게 공격 진영에서 발생하는 불안을 지우고 있는 릴이 홈 이점을 버무려 승기를 챙길 일정이다.

 

 

 

 

 

 

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