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크마르 원정에서 0-4로 대패를 당한 발베이크. 후반기 리그 3경기 모두 패해 3연패 부진에 빠졌다. 21경기 23득점 51실점으로 리그 최다실점의 멍에를 쓰고 있고 15위 즈볼레와의 승점차가 10점으로 벌어진 상태라는 것도 부담스러운 부분. 강등권 탈출을 위해서는 즈볼레와의 경기결과가 무척 중요해졌다. 문제는 확실한 해결사의 부재에 불안한 수비가 계속되고 있다는 점. FW 엘베르스 DF 드로스트의 부상 외에 전력누수가 크지는 않지만 좀처럼 반등의 계기를 마련하지 못하고 있는 것이 우려된다.
원정에 나서는 즈볼레. 흐로닝언과의 홈경기에서 1-0으로 승리를 거두고 후반기 첫 승을 신고했다. 무엇보다 위트레흐트,빌럼ll,흐로닝언 같은 중상위권 팀 상대로 3경기 무패를 기록하며 후반기 들어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이 고무적. MF 벨 하사니의 이적에 FW 구차네지하드가 결장하면서 전반기 공격을 이끈 핵심들의 공백을 안고 경기에 나서고 있고 MF 사이마크의 부상으로 전력누수가 가볍지 않다는 점은 아쉽지만 2경기 연속 무실점으로 수비진이 안정을 찾은 만큼 공격진의 한 방을 기대해볼 수 있다.
리그 최하위에 머물러 있는 발베이크. 승점 11점으로 15위와의 격차가 10점이나 날 정도로 강등의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는 상태다. 문제는 불안한 수비에 공격도 시원하지 않다는 점. 후반기 3경기 1승2무로 반등한 즈볼레가 안정적인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갈 길이 급한 발베이크 상대로 충분히 승리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즈볼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