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연패에 빠지는 등 이번 시즌 극심한 부진으로 리그 11위에 머물러 있는 나폴리. 가투소 감독 부임에도 별다른 변화를 보여주지 못했으나 최근 합숙훈련과 더불어 겨울 이적시장에서의 적극적인 보강이 팀에 활기를 불어넣고 있다. MF 엘마스의 징계에 MF 유네스 DF 말퀴,굴람이 부상으로 빠진 것 외에는 전력누수가 줄었다는 것도 고무적. FW 메르텐스 MF 알랑 DF 쿨리발리가 부상에서 복귀하면서 한층 탄탄한 전력을 가동할 수 있다. 특히 핵심 DF 쿨리발리의 복귀로 수비진이 안정을 찾을 수 있게 됐고 FW 폴리타노 MF 뎀메,로보트카 등 새로 합류한 선수들과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원정에 나서는 레체. 승점 19점으로 리그 17위를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안방에서 토리노를 4-0으로 대파하고 리그 8경기만에 승리를 추가했다. MF 사포나라,바락,데이올라 DF 파즈 등을 임대로 데려오면서 허약했던 중원을 보강하면서 한층 짜임새 있는 경기력을 보여줬다는 것이 고무적. FW 라파둘라,팔코 투톱이 1골씩 기록하며 득점포를 가동했다는 점도 반가운 소식이다. 다만 FW 바바카르,파리아스 MF 타츠시디스 DF 메카리엘로 GK 가브리엘의 부상 공백이 여전하고 원정에서 11경기 24실점을 허용하며 수비가 불안했다는 것이 우려되는 부분. 나폴리 상대로도 최근 3연패 부진에 빠져 있다.
레체가 토리노전 승리로 분위기를 반전했지만 원정에서는 수비가 다소 불안했다는 점에서 겨울 이적시장 보강을 통해 공식전 3연승을 거두며 반등에 성공한 나폴리가 주축 선수들 복귀로 불안요소를 제거했다는 점을 고려하면 홈팀 나폴리의 승리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나폴리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