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5:00 바이에른뮌헨 vs 아테네

레벨아이콘 킬리안문밖
조회 181 18.11.07 (수) 16:14

■ 바이에른뮌헨

리그에서도 이제 상승세를 그려나가면서 다시 자신들에 모습을 되찾고 있는 바이에른뮌헨이다. 부상자가 속출한다는 점은 올시즌에 너무나 큰 아쉬움으로 다가오기는 하지만, 분명 챔피언스리그에 중심을 두는 팀인 만큼, 이번 경기 홈에서 경기력이 매우 중요해졌다. 분명하게 조1위를 내주지않기위해서 분명한 승점 3점을 가져가는 경기를 보여주어야다는 점, 아테네를 만나 원정길에서 2:0으로 승리를 거둔 만큼, 이번 홈경기는 너무나도 유리한 위치에서 경기를 풀어나갈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번 홈에서 경기 확실히 바이에른뮌헨이 압살하는 모습을 보여줄 가능성이 크다는 사실, 아테네의 경기력에 비해서 확실하게 전력에서 차이를 가져가는 만큼, 지는 모습은 전혀 그려지지않는다고 생각한다.

 

이번 경기 다득점을 기대해볼만한 바이에른뮌헨은 이번 경기를 잡아내고 조 1위를 확정짓기 위한 분명한 동기부여가 필요하다. 이번 경기를 잡아낸다면, 아마도 일정을 편하게 가져갈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홈에서는 아테네를 상대로 매우 유리한 경기를 펼쳐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해본다. 직전 3차전 원정길에서도 압도적인 경기력을 보여주었던 만큼, 이번 경기 바이에른뮌헨이 확실히 유리한 고지에서 경기를 펼친다는 사실, 원정에서보다도 더 공격적으로 큰 힘을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해보면서, 나브리와 로벤, 레반도프스키, 뮐러 같은 공격적인 선수들에 득점포에 대해서 기대해보는 경기, 확실히 이번 경기 바이에른뮌헨이 앞서는 경기력을 통해서 대량득점을 올리는 모습을 보여주지않을까라는 점을 기억해본다.

 

■ AEK아테네

아테네는  16강진출에는 어려움을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해본다. 분명하게 올시즌에 아테네에 입장에서는 챔피언스리그에 올라간 것으로 만족해야하며, 그래도 3위를 차지하기 위한 동기부여를 가지고 경기에 임하지않을까라는 생각을 가져본다. 분명하게 이번 경기에서는 아테네가 열세에 상황에서 경기를 치른다는 점을 인식해보아야한다. 확실하게 전력에 열세도 드러내는 경기이지만, 원정길에 올라서 독일에 최강팀을 상대하기는 버거울 것이라는 점, 아마도 이번 경기 아테네에게 반전에 모습을 기대하기는 너무나도 어려울 것이라고 생각해보고싶다. 쉽지않을 이번 경기, 과연 수비적인 밸런스를 얼마나 견고하게 보여주는지가 가장 중요할 것이라고 생각해본다.

 

아테네는 과연 이번 경기에서 어떤 수비력을 통해서 최소한에 실점을 보여주면서 경쟁력을 선보여주는 지가 가장 중요한 경기라고 생각해본다. 확실히 전력상에 열세를 이겨내기는 어렵다는 사실, 이번 경기에서 성과를 거두기는 분명 어렵다는 점을 기억해보는데, 과연 이번 경기에서 수비적인 측면에서, 람브로풀로스와 치그린스키가 견고한 수비력으로 바이에른뮌헨의 공격을 제어해주는지가 중요하다. 아마도 이번 4차전 경기에서는 확실히 내려앉으면서 경기를 치를 가능성이 높은 만큼, 분명 아테네가 쉽게 우위를 점하기는 어렵다는 사실을 기억해보아야한다. 갈라노풀로스와 시모에스가 과연 수비들을 도와서 얼마나 바이에른뮌헨 미드필더진을 제어해주는 지도 중요한 부분, 쉽지않겠지만, 아테네에 힘을 기대해보고싶은 경기, 최소한 실점을 기대해보고싶다.

 

 

 

■ 코멘트

바이에른뮌헨과 아테네의 맞대결, 이번 경기 결론이 크게 쓰지않아도 답이보인다. 1차전 원정길에 오른 바이에른뮌헨이 2:0으로 승리를 거둔 만큼, 이번 경기에서도 무실점에 더불어서 더 많은 득점포를 기대할만한 경기가 아닐까싶다. 하지만 중요한건 분명 승점3점, 큰 무리는 하지않을 것이라고 보는 만큼 바이에른뮌헨이 어떤 모습을 공격적으로 보여줄 지가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해본다. 이번 경기에서 바이에른뮌헨이 확실한 우위를 가져간다는 사실, 아테네에 전력으로는 원정길에서 바이에른뮌헨의 공격력을 버텨내기에는 분명하게 한계가 나타날 것이라는 생각을 가져보는 경기이다.

 

 

 

 

 

 

 

바이에른뮌헨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