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바르와의 경기가 연기되면서 지난 주말 휴식을 취한 소시에다드. FW 포르투가 징계로 빠진 가운데 FW 바레네체아 MF 이야라멘디 DF 요렌테가 부상으로 이탈했지만 라인업 구성에 큰 문제는 없어 보인다. 특히 FW 이삭이 후반기 연속골을 터뜨리며 폼이 좋다는 것이 고무적인 부분. FW 오야르사발 MF 외데고르 같은 2선 핵심들도 건재하다. 이번 시즌 23경기 39득점으로 짜임새 있는 공격의 위력을 앞세워 홈에서 6승2무3패로 강했다는 것도 기대해볼 수 있는 부분. 발렌시아 상대로 최근 5경기 2무3패로 부진했지만 3연패 이후 원정에서 2경기 연속 무승부로 흐름이 나아지고 있다.
원정에 나서는 발렌시아. 아탈란타와의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에서 1-4로 완패를 당해 탈락 위기에 처했다. 문제는 소시에다드와의 리그 원정경기를 앞두고 전력누수가 심각한 수준이라는 점. FW 로드리고 MF 코클랭,이강인,바예호 DF 플로렌지,가라이,피치니,가브리엘의 부상 공백에 FW 고메즈가 출전정지로 인해 나올 수 없어 공수 전반에 걸쳐 악재가 속출했다. 특히 홈에서 라리가 무패를 이어가고 있는 반면 원정에서 3승2무6패, 11경기 23실점으로 불안함을 노출했다는 것도 우려되는 부분이다.
FW 포르투가 징계로 결장하지만 최근 공격진의 폼이 좋은 소시에다드. 특히 안방에서 공식전 5연승을 달릴 정도로 기세가 좋다. 발렌시아가 주중 챔피언스리그 대패의 여파에 공수의 핵심들이 대거 이탈하는 등 심각한 수준의 전력누수에 시달리고 있는 만큼 소시에다드가 최근 5경기 연속 발렌시아전 무승의 늪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
레알소시에다드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