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전에서 예상과 달리 주축 선수들을 대거 투입한 아스날. 1-0 승리를 거두고 유리한 고지를 점했다. 주말 에버턴과의 홈경기에서 3-2로 승리를 거두며 공식전 3연승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는 것도 고무적. 아르테타 감독 부임 후 특유의 패스플레이가 살아나며 확 달라진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잦은 무승부로 아쉬웠던 결과까지 얻어내고 있는 모습 DF 콜라시나츠,세드릭,챔버스,티어니 등 수비진의 전력누수가 여전하지만 DF 무스타피가 각성하며 최근 수비진에서 놀라운 활약을 보여주고 있고 1차전 주축 선수들 투입을 통해 아르테타 감독이 유로파리그에 대한 욕심을 드러냈다는 것이 중요해 보인다.
원정에 나서는 올림피아코스. PAOK와의 중요한 리그 맞대결에서 1-0으로 승리를 거두고 승점 5점차 리그 선두로 올라섰다. 다만 아스날과의 유로파리그 1차전에서 0-1로 패한 가운데 중요한 경기를 연달아 치르고 있는 만큼 체력적으로 부담이 크다는 것이 문제. 더불어 FW 수다니의 부상 공백에 DF 세메두가 징계로 결장하고 홈에서의 강세에 비해 최근 유로파리그 원정 9경기 3승1무5패로 약했다는 점이 우려되는 부분. 3승을 거둔 경기도 유럽 중소리그 클럽들과의 경기였다.
공식전 3연승으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는 아스날. 무엇보다 아르테타 감독이 유로파리그에 주축 선수들을 대거 투입하며 의욕을 드러내고 있다는 것이 중요하다. 1차전에서 0-1로 패한 올림피아코스의 유럽 대항전 원정 징크스를 고려하면 아스날이 2차전도 잡고 16강으로 향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아스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