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버풀과의 원정경기에서 역전패를 당한 웨스트햄. 최근 리그 7경기 2무5패의 부진에 빠지며 강등권으로 추락했다. 후반 막판 수비진의 집중력이 흔들리며 리드를 지켜내지 못했다는 것이 아쉬운 부분. FW 야르몰렌코 MF 윌셔 DF 프레데릭스,수섹이 부상으로 이탈한 가운데 홈에서도 13경기 25실점 허용과 함께 3승3무7패로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다만 사우샘프턴 상대로 최근 4연승을 기록했고 최근 리그 4경기가 리버풀-브라이턴-맨시티-리버풀로 이어지는 혹독한 일정이었다는 점에서 조금은 나아질 여지가 있어 보인다.
원정에 나서는 사우샘프턴. 안방에서 애스턴 빌라를 2-0으로 꺾고 공식전 3연패에서 벗어났다. 주포 FW 잉스가 리그 15골로 주포 역할을 톡톡히 해주고 있는 가운데 FW 롱,제네포 MF 워드-프라우스 등 2선자원들도 좋은 폼을 유지하고 있어 주포 FW 잉스에 대한 지원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 고무적. MF 레드먼드 DF 워커-피터스가 부상으로 이탈하기는 했지만 충분히 대체할 수 있는 수준으로 보여진다. 특히 원정에서 6승2무5패로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최근 4연패중인 웨스트햄 상대로 설욕할 수 있는 기회로 보여진다.
최근 1,2위팀과 4경기중 3경기를 치른 웨스트햄. 리그 강등권까지 추락한 가운데 빠른 반등이 필요한 시점이다. 다만 여전히 수비가 불안한 만큼 애스턴 빌라전 승리로 연패에서 벗어난 사우샘프턴의 강한 전방압박에 고전할 수 있어 원정팀 사우샘프턴의 우세를 전망한다.
사우샘프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