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샘프턴과의 원정경기에서 0-2로 패한 애스턴 빌라. 리그 3연패에 빠지며 승점 25점으로 리그 17위에 머물러 있다. 강등권과의 승점차가 1점밖에 나지 않을 정도로 위태로운 상황. 지난 주말 경기 이후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맨시티와의 리그컵 결승전에 나선다는 점은 다행스러운 부분이지만 FW 데이비스,웨슬리 MF 맥긴 GK 히튼,스티어의 부상 공백이 계속되고 있는 모습. FW 사마타를 영입하며 공격진을 보강했고 이번 시즌 EPL 최고의 블루칩 MF 그릴리쉬의 인상적인 활약이 이어지고 있지만 선수 한 명의 힘으로 넘어서기 어려운 맨시티가 결승전 상대라는 점. 큰 경기 경험이 많지 않다는 것이 약점으로 드러날 수 있다는 것이 우려된다.
레알 마드리드와의 챔피언스리그 원정경기에서 2-1 역전승을 거둔 맨시티. 8강 진출의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 돌아왔다. DF 라포르테의 부상이 재발해 수비진의 핵심을 다시 잃었다는 점은 아쉽지만 FW 스털링의 복귀로 공격에는 호재가 있다. 주중 휴식을 취한 FW 아게로의 선발 출격이 예상되는 가운데 애스턴 빌라 상대로 최근 4경기 17골을 몰아치며 4연승을 달리고 있고 2년 연속 리그컵 우승을 차지하는 등 결승전이 열리는 웸블리 경기장이 익숙하다는 점이 유리함으로 작용할 수 있다.
95/96 시즌 리그컵 우승 이후 24년만에 리그컵 우승에 도전하는 애스턴 빌라. 기존 부상자들의 공백에 맨시티 상대로는 최근 4경기 17실점을 허용하며 무기력한 모습을 보여줬다. 이번 시즌 두 번의 대결에서도 9골을 실점하는 모습. 맨시티가 최근 공식전 3연승으로 좋은 흐름에 리그컵 3연패에 도전하고 있는 만큼 애스턴 빌라를 무난히 잡아낼 수 있을 것으로 본다.
맨체스터시티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