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치히 원정에서 1-1 무승부를 기록한 레버쿠젠. 공식전 7경기 무패행진을 이어가며 최근 좋은 흐름을 유지하고 있다. 무엇보다 보츠 감독이 상황에 따라 유연한 운영으로 도르트문트 시절 보여준 `닥공’에 대한 집착을 버린 것이 수비진의 안정과 함께 상승세로 이어지는 모습. FW 폴란트가 부상으로 이탈했지만 FW 알라리오,베일리 같은 대체자들이 있고 에이스 MF 하베르츠를 중심으로 공격의 짜임새가 유지되고 있다는 것도 고무적이다. 특히 우니온 베를린 상대로는 이번 시즌 두 번의 맞대결에서 모두 승리하는 등 통산 4전 전승으로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원정에 나서는 우니온 베를린. 볼프스부르크와의 홈경기에서 2-2로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최근 공식전 5경기 3승1무1패의 성적을 거두고 있다. 탄탄한 조직력을 바탕으로 수비진의 버티는 힘이 상당한 가운데 FW 안데르손 MF 뷜터를 중심으로 공격에서도 한 방을 보여주는 모습. 다만 레버쿠젠 상대로는 4전 4패로 약한 모습에 20일전 맞대결에서 2-3으로 패하는 등 약했다는 점. 홈에서의 경쟁력에 비해 원정에서는 리그 12경기 3승2무7패로 고전하고 있다는 것이 우려된다.
홈에서 2연전을 치르는 레버쿠젠. 반면 우니온 베를린은 원정에서 2연전을 앞두고 있는 부담이 있다. 이번 시즌 리그에서 우니온 베를린을 두 번 모두 제압한 레버쿠젠의 상승세가 라이프치히 원정까지 이어졌다는 점에서 원정에서 다소 고전한 우니온 베를린 상대로 홈팀 레버쿠젠의 우세를 전망한다.
레버쿠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