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타 비고와의 홈경기에서 0-0으로 무승부를 기록한 그라나다. 최근 리그 3경기 2승1무를 기록하며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승점 37점으로 리그 9위에 올라있는 가운데 홈에서는 리그 13경기 8승2무3패를 기록하고 있을 정도로 강한 모습. 탄탄한 조직력을 바탕으로 끈적한 팀 컬러를 보여주고 있다. MF 퀴니,몬토로 DF 로사노,마르티네즈 등 기존 부상자들 외에는 다른 전력누수도 없는 모습. 다만 주포 FW 솔다도가 징계로 인해 2차전에 결장하고 빌바오 상대로는 4연패를 당하는 등 고전을 면치 못했다는 점. 1차전에서 0-1로 패해 만회를 위해 공격적으로 나서야 한다는 점이 불안요소다.
원정에 나서는 빌바오. 홈에서 비야레알을 1-0으로 꺾고 리그 11경기만에 승리를 추가하는데 성공했다. FW 비야리브레 DF 데 마르코스,발렌시아가의 부상 공백에 MF 다니 가르시아가 징계로 인해 결장하게 됐다는 점은 아쉽지만 이번 시즌 리그 26경기 22실점만 허용하며 견고한 수비를 바탕으로 지키는데 강점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 원정에서도 13경기 1승7무5패로 쉽게 무너지지 않았다. 1차전에서 1-0으로 승리를 거둔 만큼 선 수비 후 역습을 통해 실리축구를 펼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홈에서 강한 그라나다. FW 솔다도의 징계 결장에 1차전에서 0-1로 패배를 당한 불리한 상황에 놓여있다는 것이 문제다. 빌바오가 탄탄한 수비를 앞세워 버티기에 돌입할 경우 공격이 세밀하지 못한 그라나다가 고전할 가능성이 높은 만큼 빌바오의 역습 한 방에 무너질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빌바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