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트햄 원정에서 일격을 당한 사우샘프턴. 최근 리그 6경기 2승4패로 다소 주춤하고 있다. 다만 FW 레드먼드의 부상 공백을 제외하면 부상자들이 모두 복귀한 가운데 주포 FW 잉스가 리그 15골을 터뜨리며 꾸준한 득점력을 보여주고 있고 FW 롱,제네포 MF 워드-프라우스 등 2선자원들의 폼도 많이 올라온 상태라는 것이 고무적. 더불어 최근 경기결과에 비해 하센휘틀 감독의 전방압박 축구를 통해 경기력이 나쁘지 않고 FA컵 조기 탈락으로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뉴캐슬전에 나선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원정에 나서는 뉴캐슬. 주중 FA컵에서 브로미치 상대로 3-2 승리를 거두며 8강에 진출했다. 다만 리그에서는 최근 5경기 3무2패로 승리를 기록하지 못하고 있는 가운데 FW 캐롤,아추 MF 콜백 DF 빌렘스,더밋,크라프트,클락 등 부상으로 인한 전력누수가 여전한 모습. 특히 부상 공백에도 짠물수비를 통해 집중력을 보여준 홈경기와 달리 원정에서 14경기 29실점을 허용하며 3승2무9패로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 FW 조엘린턴이 28경기 1득점에 그칠 정도로 결정력에 문제를 드러내고 있다.
흐름 예상
부상자들의 공백이 여전한 뉴캐슬. 원정에서는 수비가 흔들리며 3승2무9패로 약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사우샘프턴이 최근 주춤하기는 했지만 경기력은 나쁘지 않았다는 점. 주중 휴식으로 체력적인 우위도 있는 만큼 뉴캐슬을 잡아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한다.
사우샘프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