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로냐 원정 무승부로 3연패 이후 3경기 연속 무승부를 기록한 우디네세. DF 프뢰들이 부상으로 이탈한 가운데 DF 데 마이오가 부상에서 복귀했다는 소식이다. 수비진 구성에 한층 여유를 가질 수 있을 듯. 이번 시즌 리그 25경기 21득점에 그치며 빈공에 시달리고 있기는 하지만 5-3-2 포메이션을 앞세워 수비적인 경기운영을 통해 홈에서는 5승3무4패로 실리축구가 효과를 보고 있는 모습. FW 오카카 MF 데 폴을 중심으로 역습 한 방을 노리는 축구가 홈에서는 효과를 보고 있다는 점에 기대를 걸어볼 만하다.
원정에 나서는 피오렌티나. 홈에서 밀란과 1-1 무승부를 기록하며 연패 이후 2경기 1승1무로 최근 흐름은 나쁘지 않다. FW 쿠아메 MF 리베리의 부상 이탈에 DF 달베르가 출전정지로 결장하는 공백이 여전하지만 이아키니 감독 부임 후 강한 압박과 많은 활동량을 앞세워 이전보다 역동적인 축구로 변신하며 FW 키에사,블라호비치의 활약이 살아나고 있다는 것도 고무적. 최근 맞대결에서도 7경기 5승2무로 강세를 보여주고 있다.
흐름 예상
5-3-2 전술을 앞세워 매우 수비적인 축구를 펼치는 우디네세. 홈에서는 12경기 12실점만 허용하며 5승3무4패로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 우디네세가 이아키니 감독 부임 후 스타일 변화를 통해 반등에 성공했고 우디네세 상대로 최근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지만 우디네세의 수비가 두텁다는 점에서 무승부의 가능성을 노려보는 것이 좋아 보인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