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PB분석] 18:00 소프트뱅크 vs 지바롯데

레벨아이콘 팬티냄새
조회 263 18.10.01 (월) 14:14

투타의 부진으로 완패를 당한 소프트뱅크 호크스는 마츠모토 유키(1승 1패 2.77)가 시즌 2승에 도전한다. 19일 치바 롯데와의 원정 경기에서 5.1이닝 무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승리를 거두지 못했던 마츠모토는 금년 치바 롯데 상대로 기복이 심한 투구를 이어가는 중이다. 그래도 홈에서 나름 강점이 있는 투수라는데 승부를 걸수 있을 듯. 전날 경기에서 후타키 공략에 완벽하게 실패하면서 단 1점에 그친 소프트뱅크의 타선은 최근 불거진 타격의 부진이 확실하게 전면에 드러나고 있는 중이다. 불펜이 막판 2이닝동안 6점이나 내준건 확실히 반성해야 한다.

 

타선 폭발로 연패 탈출에 성공한 치바 롯데 마린스는 와쿠이 히데아키(6승 9패 3.85)가 시즌 7승 도전에 나선다. 23일 라쿠텐과의 원정 경기에서 6이닝 3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와쿠이는 늦게나마 에이스의 역할을 해내고 있는 중이다. 금년 소프트뱅크 상대로 1승 2패 3.25로 투구 내용만큼은 꽤 괜찮은 편이다. 전날 경기에서 소프트뱅크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홈런 3발 포함 9점을 올린 치바 롯데의 타선은 오래간만의 승리가 상당히 반가울 것이다. 후타키의 완투로 불펜이 휴식을 취한것도 도움이 될수 있을 듯.

 

마츠모토와 와쿠이 모두 1회를 무실점으로 막아낼 것이다. 그러나 먼저 무너지는건 마츠모토가 될 듯. 5회 종료 시점에서 치바 롯데가 리드를 잡고 경기의 승리를 가져갈수 있을 것이다. 예상 스코어는 5:2 정도에서 형성이 될 듯.

 

 

전날 경기 결과를 기점으로 소프트뱅크의 2위는 이변이 없는한 확정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즉, 이제부터는 조절에 들어가야 하는 상황. 마츠모토가 홈에서 강한 투수이긴 하지만 기복이 있고 와쿠이는 야후 오쿠돔 원정에서 나름 강점을 가진 투수다. 무엇보다 전날 보여준 양 팀의 화력차이는 분명히 드러날 것이다. 치바롯데의 승리를 예상해본다.

 

 

 

 

 

 

 

 

지바롯데의 플핸승을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