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츠 원정에서 주포 베르너의 해트트릭을 앞세워 5-0 대승을 거둔 라이프치히. 리그 4경기만에 승리를 추가하며 3위 자리를 지켰다. DF 코나테,암파두가 부상으로 빠진 것 외에는 별다른 전력누수 없이 베스트 라인업을 가동할 수 있다는 것이 고무적. 특히 핵심 수비수 DF 우파메카노가 복귀하면서 27실점으로 최소실점을 기록중인 수비진이 더욱 탄탄해진 것이 고무적. 더불어 FW 베르너,폴센의 득점포가 가동되면서 라이프치히 특유의 빠르고 짜임새 있는 공격이 위력을 발휘했다. 헤르타 베를린 상대로 최근 4연승을 거뒀을 정도로 강했다는 것도 기대해볼 수 있는 부분.
원정에 나서는 헤르타 베를린. 홈에서 우니온 베를린과의 더비매치에서 4-0 대승을 거두고 리그 재개 이후 2경기 7득점 무실점으로 2연승을 달리며 반등에 성공했다. 승점 34점으로 강등권과의 격차를 벌린 가운데 6위 볼프스부르크와 5점차로 유로파리그 진출도 사정권에 들어섰다. 특히 FW 이비세비치,쿠냐,루케바키오 삼각 편대를 앞세워 리그 중단 전과는 달라진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 이번 시즌 원정에서 5승4무4패로 좋은 성적을 기록하고 있는 것도 고무적이다. 다만 FW 칼루 MF 아스카시바르 DF 크라프트,레킥,슈타르크 등 부상자들의 공백에 라이프치히 상대로는 최근 4연패를 당하는 등 많은 실점을 허용하며 약한 모습을 보였다는 점은 다소 우려되는 부분이다.
흐름 예상
마인츠 상대로 5-0 대승을 거둔 라이프치히. 주포 베르너가 해트트릭을 기록하는 등 공격력이 폭발하며 3경기 연속 무승부의 늪에서 벗어났다. 특히 핵심 DF 우파메카노의 복귀로 리그 최소실점을 기록하고 있는 수비진이 더욱 탄탄해진 만큼 리그 재개 이후 2연승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지만 라이프치히 상대로 4연패중인 헤르타 베를린을 잡아낼 수 있을 것으로 본다.
라이프치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