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타사라이는 터키 리그에서 7승 3무 3패로 2위를 기록하고 있고, 챔스 앞선 5경기에서 1승 1무 3패를 기록했다. 은다예-온예쿠루-나가토모 등 쟁쟁한 선수들을 대거 영입 혹은 임대해왔고, 올 시즌에도 만만치않은 전력을 보이고 있다. 그러나 최근 리그 5경기에서 1승 3무 1패에 머물러있고, 챔스에서도 로코모티브전에만 승리했을 뿐 아쉬운 기록을 보이고 있다. 아크바바-벨한다 등 공격 전개에 필요한 선수들이 모두 부상으로 결장하고, 핵심 미드필더 바두 은다예는 복귀한다.
포르투는 포르투갈 자국 리그에서 8승 2패로 1위를 기록하고 있으며, 잠시 주춤하기도 했으나 지난 시즌부터 다시금 리그 최강의 전력을 보이고 있으며 올 시즌도 출발이 좋다. 챔스 앞선 5경기에서도 4승 1무로, 조 배정도 좋았기 때문에 이번 시즌도 16강 진출을 1위로 일찌감치 확정지었다. 팀 내 득점 선두인 빈센트 아부바커가 장기부상으로 지난 10월부터 결장하고 있고, 윙어 제주스 코로나는 징계로 결장한다.
이번 대회 첫 맞대결에서는 포르투가 홈에서 1-0으로 승리했다. 포르투가 앞서긴 했지만 갈라타사라이 역시 벨한다를 중심으로 한 공격으로 만만치 않은 경기력을 보였다. 이번 경기를 앞두고 포르투는 1위 자리가 확정되었기에 1군 자원 활용이 적을 것으로 보이는 반면, 갈라타사라이는 비록 16강 진출은 탈락되었으나 3위 자리를 지켜야 유로파에 진출할 수 있기 때문에 1군 자원들을 다수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 반드시 승리해야 3위 자리를 확정지을 수 있기 때문에 동기부여에서 큰 차이를 보일만한 경기이고, 전력을 비교했을 때도 갈라타사라이가 홈에서는 충분히 승리할 수 있을만한 경기. 갈라타사라이의 승리를 예상한다.
갈라타사라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