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선발은 우완 데이빗 뷰캐넌이다. 필라델피아에서 뛰었던 메이저리거인데, 지난 세 시즌간 일본 야쿠르트 스왈로스에서 뛰었다. 시즌 초반에는 좋은 모습을 보여왔으나, 분석당한 이후 후반부로 갈수록 고전하는 기색이 역력했다. 지난 시즌에는 10승 11패 평자 4.03 기록. 구속 자체는 빠르지않지만 커터, 체인지업, 커브 등을 곁들이며 무기로 활용하고있다.
한화 선발은 좌완 김범수다. 좌완 파이어볼러 유형으로,피안타율 자체는 적지만 많은 사사구로 인해 고전하는 유형이다. 지난시즌 한 때 선발 전환 이후 좋은 흐름을 이어가기도 했으나, 긴 이닝소화에 어려움을 느끼며 다시금 불펜역할을 소화하고있다.
뷰캐넌은 최근 5경기 연속 3실점 이하의 피칭을 해내고있으며, 올 시즌 한화를 처음 상대하기 때문에 그 흐름을 이어나갈 가능성이 높다. 한화는 직전 경기에서 다시 한 번 믿기 어려울 정도의 실수와 부상이 겹치며 역전패를 허용했으며, 노수광-정우람 등이 아웃되면서 전력이 더욱 약해졌다. 김범수가 긴 이닝 소화가 불가능한 자원이기 때문에 불펜에 대한 부담이 다시 한 번 높은 경기가 될 것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번 경기 역시 김범수의 호투여부와는 무관하게 경기 후반부변수로 인해 승패가 결정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삼성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