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분석] 10:00 뉴올리언즈 vs 오클라호마시티

레벨아이콘 쟤시켜알바
조회 187 18.12.13 (목) 02:14
뉴올리언즈 펠리칸스는 돌격 대장인 엘프리드 페이튼이 아웃되며 자연스레 하락세를 타기 시작했다. 엘빈 젠트리 감독 특유의 빠른 템포를 살리기 위해서는 템포 조율에 능한 가드 자원의 존재는 필수. 홈에서는 여전히 다득점의 강점을 잘 살려내고 있으나, 이번 경기 미로티치가 아웃된데다 이트완 무어 역시 출전이 불투명하다.
 
 
오클라호마시티 썬더는 러셀 웨스트브룩이 복귀한 이후에도 고전하며 4연패를 당했으나, 이후 7연승으로 반등에 성공했다. 안드레 로버슨이 여전히 아웃되어 있지만, 수비 중요도가 높은 제레미 그랜트와 백업 가드 알렉스 아브리네스가 최근 치고 나오면서 팀의 상승세를 돕고 있다. 원체 연패와 연승이 많은 기복 심한 팀이기 때문에 최근의 상승세가 꺾이기도 쉽지 않다. 웨스트브룩이 복귀한 이후 7승 3패 기록. 안드레 로버슨이 여전히 아웃 상태다.
 
 
뉴올리언즈는 로스터 구성상 화력전이 아니면 이기기 어려운 팀인데, 오클라호마는 상대의 수비가 타이트할 때 가끔 답답한 경기력으로 어이없는 패배를 허용하기도 하지만 뉴올리언즈와 같이 오픈 코트 형태로 맞붙는 팀을 상대로는 속공을 빈번하게 활용하며 자신들의 강점을 잘 살려나갈 수 있다. 뉴올리언즈는 인사이드의 강점을 갖고 있으나 최근 외곽 지원이 아쉬운 상황이고, 부상자들로 인해 단조로운 공격만 진행할 수밖에 없다. 웨스트브룩의 강력한 속공 옵션을 활용할 수 있는 경기에서는 오클라호마가 아주 좋은 공수밸런스를 보여주고 있고, 이번 경기 역시 유사한 전개가 예상되는 경기. 오클라호마의 승리를 예상한다.

 

 

 

 

 

 

오클라호마시티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