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르타 베를린과의 원정경기에서 0-2로 패한 레버쿠젠. 4위 자리를 묀헨글라드바흐에 내주면서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에 실패할 위기에 놓였다. 4위 묀헨글라드바흐와 승점 2점차에 골득실에서 -9를 기록하고 있어 마인츠 상대로 승리하더라도 묀헨글라드바흐가 무승부를 기록하면 골득실에 밀릴 가능성이 높은 상황이다. 일단 마인츠 상대로 승리를 거두고 묀헨글라드바흐의 경기결과를 지켜볼 수밖에 없어졌다. MF 벨라라비가 부상으로 이탈하고 DF 드라고비치가 징계로 빠지는 것 외에 다른 전력누수는 없는 만큼 최근 4연승을 기록중인 마인츠 상대로 총력전이 예상된다.
브레멘과의 홈경기에서 3-1 승리를 거둔 마인츠. 승점 37점으로 16위 뒤셀도르프와의 승점차를 7점으로 벌려 최종전 결과와 상관없이 잔류에 성공했다. 최근 4경기 3승1패로 승점 9점을 얻는 상승세를 통해 잔류라는 목표를 달성했다는 것이 고무적. 특히 최근 4경기 2실점으로 수비진이 안정감을 보여주면서 FW 마테타,콰이손을 중심으로 펼치는 역습이 기능하고 있다. 다만 잔류 확정으로 인해 동기부여가 이전 경기들과는 다를 수 있다는 것이 변수. 더불어ㅏ FW 아워니이 DF 브루마 GK 젠트너의 부상 공백에 MF 보에티우스가 징계로 결장하게 돼 핵심자원의 공백을 안고 레버쿠젠 원정에 나선다.
헤르타 베를린전 패배로 챔피언스리그 진출에 어려움이 생긴 레버쿠젠. 일단 마인츠전을 승리하고 묀헨글라드바흐의 실수를 바래야 하는 상황이다. 마인츠 상대로는 최근 4연승을 기록할 정도로 강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는 모습. MF 벨라라비 외에 별다른 전력누수도 없는 만큼 잔류를 확정한 마인츠전 승리에는 별다른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본다.
레버쿠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