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VO분석] 19:00 대한항공 vs 현대캐피탈

레벨아이콘 제이슨키드
조회 173 18.12.13 (목) 16:14

인천 대한항공 점보스은 개막 이후 15경기에서 11승 4패를 기록하고 있다. 선수단 변화가 가장 적었던 대한항공은 자신들의 선택이 옳았다는 것을 증명해야만 하는 상황. 국내 선수진이 워낙 좋은 편이기 때문에 나쁘지 않은 선택으로 보인다. 용병 역시 다시 한 번 가스파리니를 선택하며 가장 예측이 쉬운 전력이다. 최근 깔끔한 경기력으로 5연승에 성공했고, 우리카드전 2-3 패배를 제외하면 딱히 나무랄 데가 없을 정도로 무난하게 좋은 전력이다. 지난 6일 타이스의 폭주를 막아내지 못하면서 삼성화재에도 1-3으로 패했으나, 직전 우리카드 원정에서는 정신력을 보이며 3-2으로 역전승했다.

 
천안 현대캐피탈 스카이워커스은 15경기를 치른 현재 12승 3패를 기록했다. 파다르와 전광인을 한꺼번에 영입(지명)하는데 성공하며 단숨에 화려한 공격진을 갖춘 현대캐피탈도 이승원, 이원중 등 세터에서의 문제때문에 쉽게 이기는 경기가 없다. 신영석과 문성민 모두 부상 이후 기대 이하의 모습을 보이고 있으나, 파다르의 캐리와 전광인, 그리고 김재휘 등이 치고 올라오며 힘겹게 승리를 따내고 있다. 파다르쪽으로 편중되는 공격 비중 분배가 앞으로의 과제가 될 것. 최근 OK저축은행-KB손해보험전에 이승원이 오랜만에 안정적인 볼 배급으로 승리를 이끌었다(이승원 3라운드 세트성공률 55.3%로 1위).
 
두 팀의 1라운드 맞대결에서는 현대캐피탈이 3-0으로 승리했지만, 2라운드에는 대한항공이 3-1로 승리했다. 2라운드에는 파다르 못지않게 정지석의 활약이 돋보이기도 했다. 그러나 이번 경기에는 2라운드 당시 빠졌던 이승원이 복귀했고, 최근 이승원이 안정감을 보이면서 파다르뿐만 아니라 전광인과 신영석의 기회를 볼 수 있는 여유까지 보이고 있는 상황. 대한항공은 주전 기준으로 여전히 리그 최고의 팀이지만, 최근 가스파리니의 공격력이 크게 떨어지면서 경쟁력이 점차 떨어지고 있다. 최근 폼에서 훨씬 나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현대캐피탈의 승리를 예상한다.
 
 
 
 
 
 
 
현대캐피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