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0:15 유벤투스 vs 토리노

레벨아이콘 만져줄래
조회 94 20.07.04 (토) 12:00

유벤투스는 지난 시즌, 크리스티아노 호날두를 포함한 대거 영입으로 리그에서 또다시 우승에 성공했지만 유럽 무대에서 탈락하며 아쉬움을 남겼다. 사리 감독이 새롭게 부임한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는 최고의 센터백으로 성장한 데 리흐트와 다닐루 등을 영입하며 다시 한 번 챔스 우승에 도전한다. 라이트백 주앙 칸셀로를 이적시킨 것은 아쉬운 대목. 리그 29경기 23승 3무 3패 기록.

 
 
 
 
토리노는 지난 시즌 리그 7위를 기록했고, 지난 시즌 다양한 선수들을 영입하며 여러 차례 시험무대를 가졌으나 이렇다할 성과는 없었다. 임대로 잘 활용했던 시모네 자자를 완전 영입하는데 성공했고, 라이트백 올라 아이나 역시 영입했지만 전력변화가 크지는 않았다. 리그 29경기에서 9승 4무 16패 기록. 22라운드 이후 모레노 룽고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다.
 
 
 
 
유벤투스는 재개 이후 컵대회에서 실망스러운 모습을 보였으나, 리그로 돌아와서는 볼로냐-레체-제노아 등 상대로 깔끔하게 승리해냈다. 재개 이후 도합 5경기에서 1실점만 허용하고있는 수비조직력이 그 근간이 되고있고, 필드골이 없었던 호날두 역시 직전 제노아전 오랜만에 득점을 터트렸다. 토리노는 재개 이후 4경기에서 1승 1무 2패로 이전보다는 나은 경기력을 보이고있다. 선제득점이 늘어나고있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볼 필요가 있다. 다만, 유벤투스의 철벽수비를 뚫어낸다는 보장을 하긴 어려우며, 토리노의 기본 수비조직력 자체는 전혀 개선되지않은 상태. 유벤투스가 다시 한 번 리그 최강의 면모를 유지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토리노가 또다시 유벤투스 상대로 득점해내지 못한다면, 점수차가 꽤 벌어질 가능성도 있다.
 
 
 
 
 
 
 
유벤투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