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00:00 왓포드 vs 카디프시티

레벨아이콘 우라지랄
조회 203 18.12.15 (토) 12:14

왓포드는 지난 시즌 중반부터 자비 그라시아 감독이 부임하였는데, 시즌 막판 10경기에서 2승 2무 6패에 머무르며 다음 시즌을 걱정케 했다. 대대적인 선수개편에 나선 여름 이적 시장에서 히샬리송과 암라바트 등을 보낸 것은 아쉽지만, 볼로냐의 레프트백 마시나를 데려온데 이어 창의적인 드리블러 데울로페우를 완전영입하는데 성공하며 단조로운 공격을 개편하기 위해 힘썼다. 16라운드 현재 6승 3무 7패로, 최근 10경기에서 2승 2무 6패로 시즌 초반만큼의 상승세를 이어가진 못하고 있다. 라이트백 얀마트와 미드필더 톰 클레버리가 결장할 가능성이 높고, 미드필더 에티엔 카푸에가 징계로 결장한다.

 
카디프시티는 승격팀으로, 다시 한 번 1부 리그를 노크하는데 성공한 웨일스의 명문구단 중 하나다. 션 모리슨을 중심으로 조호레-매딘 등 재능 있는 선수들의 합류로 만만치않은 전력을 갖추게 됐다. 그러나 기본적인 몸집 자체는 프리미어리그의 20개 구단 중 가장 작은 것으로 평가되고 있어 강등권 탈출이 제 1의 목표가 될 것이다. 이적 시장 막판에는 해리 아터, 빅터 카마라사 등 중앙 자원들을 임대 영입하며 중원 보강에 힘썼다. 16라운드 현재 4승 2무 10패로 여전히 강등권을 벗어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스트라이커 케니스 조호레가 결장하고 있다.
 
카디프시티는 최근 홈에서 3연승으로 점차 자신들의 기량을 보여주기 시작했는데, 원정에서는 여전히 승리없이 5연패 중이다. 왓포드도 최근 6경기에서 승리가 없는데, 비록 가장 최근 에버튼 원정에서는 만만치않은 모습을 보이긴 했지만 여전히 많은 실점을 허용하며 불안한 경기력이다. 카디프 상대로는 분명 전력에서 앞서있는 것이 사실이나, 카디프 역시 최근 칼럼 페터슨이 계속해서 골맛을 보고있는데다 왓포드의 핵심 미드필더 카푸에가 결장하기 때문에 의외의 실점으로 인해 격차를 벌리지 못할 가능성이 충분히 존재하는 경기. 카티프의 승무를 예상한다.
 
 
 
 
 
 
 
카티프의 승무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