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분석] 22:00 뉴캐슬 vs 웨스트햄

레벨아이콘 도라곤볼
조회 104 20.07.05 (일) 21:00

뉴캐슬은 지난 시즌 강팀들을 심심치않게 잡아내면서 저력을 과시했으나, 경기력에 큰 기복을 보이면서 생각보다 많은 승점을 따내지 못한 것이 아쉬웠다. 이번 여름이적시장에서는 스티브 브루스 감독이 새롭게 부임했으며, 아요세 페레즈가 팀을 떠났으나 조엘링턴, 윙어 알랑 생 막시맹 등을 영입하며 전력보강에 성공했다. 앞선 리그 32경기에서 11승 9무 12패 기록.

 
 
 
 
웨스트햄은 지난 시즌 폭풍영입에도 불구하고 10위에 그치며 투자 효과를 전혀 보지 못했다. 페예그리니 감독을 다시 한 번 신임한 웨스트햄은 에이스 아르나우토비치를 과감히 팔아넘겼다. 대신 세바스티안 헬러, 파블로 포르날스를 영입하며 명가재건에 나선다. 리그 32경기에서 8승 6무 18패 기록. 19라운드 종료 직후 페예그리니 감독을 경질했고, 이전 감독인 데이비 모예스를 재선임했다.
 
 
 
 
뉴캐슬은 홈에서 6승 7무 3패로 지지않는 축구를 잘 이행하고 있고, 최근 리그 10경기에서 4승 4무 2패로 좋은 흐름이다. 제공권의 확실한 우위를 활용해 강팀 상대로도 변수를 잘 만들어내고있다. 웨스트햄은 모예스 감독 부임 이후에도 수비조직력 문제를 전혀 해결하지 못한 상태. 특히, 팀내 득점 1위 헬러와 공격포인트 1위 스노드그래스 모두 부상으로 결장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실점에 대한 반격이 어려운 상태. 주중 첼시와의 홈경기에서는 오랜만에 득점력이 터지며 3-2로 승리를 거뒀으나, 평균 0.8득점으로 완성도가 뚝 떨어지는 원정에서는 뉴캐슬의 피지컬을 앞세운 공격에 고전할 가능성이 높아보인다.
 
 
 
 
 
 
 
뉴캐슬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