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로마는 지난 시즌 리그 3위를 기록했고, 전반기 최고의 폼을 보였으나 후반기 부진을 면치 못하며 유벤투스-나폴리 그룹과 격차가 벌어지고 말았다. 로마는 올 여름을 바쁘게 보냈다. 핵심 미드필더 나잉골란을 인터밀란에, 골키퍼 알리송을 리버풀에 이적시키는 과감함을 보였다. 대신 스티븐 은존지, 파스토레, 크리스토네(임대) 등을 영입하며 로스터에 깊이를 더했다. 클루이베르트, 데프렐 등 공격진 보강도 잊지 않았다. 수비적인 안정감보다는 공격에서의 폭발력이 좀 더 일관성을 가질 필요가 있는데, 좋은 시즌을 보낼 수 있을지. 리그 15라운드 현재 5승 6무 4패로 8위에 머물러 있다. 핵심 센터백 마놀라스가 복귀했지만, 엘샤라위-데로시-페예그리니 모두 출전이 불투명하다. 제코는 당분간 결장한다.
제노아는 지난 시즌 12위를 기록했고, 하위권을 탈출해냈기 때문에 나름의 성공적인 시즌을 보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올 여름 팀의 핵심 미드필더인 디에고를 AC밀란으로, 골키퍼 마티아 페린을 유벤투스로, 센터백 아르만도 이쪼를 토리노로 팔며 순식간에 핵심 주전 3명이 팀을 떠났다. 이에 대한 확실한 보강이 없었는데, 올 시즌에도 중위권을 지켜낼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15라운드 현재 4승 4무 7패로, 최근 9경기에서 4무 5패로 폼이 좋지 않다. 레프트백 도메니코 크리시토가 징계로 결장한다.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AS로마가 1승 1무로 앞섰고, 로마 홈에서는 제노아 상대로 11시즌간 모두 승리해왔다. 제노아는 올 시즌에도 여전히 원정에서 1승 1무 5패로 부진하고 있는데, 비록 AS로마의 최근 폼이 썩 좋지않은데다 주중 체코 원정까지 다녀오며 체력적인 변수가 있긴 하지만 그동안의 일방적이었던 상대전적이 깨질만큼 큰 변수로 보기는 어렵다. AS로마의 승리를 예상한다.
AS로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