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오렌티나는 지난 시즌 8위를 기록했고, 상위권으로 치고올라가고자 애쓰고 있지만 쉽지 않다. 올 여름 이적시장에서 수비형 미드필더 바델리를 잃었으나, 베티스의 페쩰라-유벤투스의 윙어 마르코 비아카, 에버튼의 케빈 미랄라스 등을 데려오며 전력 보강에 힘썼다. 전반적인 로스터 뎁스는 지난 시즌보다 두터워졌다. 15라운드 현재 4승 7무 4패로 최근 7경기 6무 1패로 주춤하고 있다. 홈에서는 강팀 상대로도 대등한 경기력으로 무패행진을 달리고 있으나, 원정에서는 반드시 실점을 허용하며 다소 무기력한 모습을 이어가고 있다(원정 무승). 주전 센터백 니콜라 밀렌코비치, 미드필더 조던 베레토트가 징계로 출전할 수 없다.
엠폴리는 승격팀으로, 1부리그로 찾아오는 단골손님이다. 자산규모는 매우 낮은 편에 속하기 때문에 이변을 일으킬 가능성이 그리 높지 않은 팀이다. 1부리그에 승격되었음에도 파격적인 보강은 없었다. 지난 시즌 팀을 먹여살리다시피했던 공격형 미드필더 리카르도 사포나라를 피오렌티나에 넘긴 것은 꽤나 뼈아플 것으로 보이는데, 안드레쫄리 감독의 선택은 팔레르모의 스트라이커 라 구미나였다. 이 밖에 센터백 실베스트레, 레프트백 루카 안토넬리 등 베테랑 자원들의 영입도 눈에 띈다. 15라운드 현재 4승 4무 7패로, 최근 우디네세-아탈란타-볼로냐 등을 홈에서 잡아내며 상승세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최근 기록만 보면 엠폴리의 상승세가 더 눈에 띄긴 하지만, 피오렌티나는 홈에서 4승 2무 1패로 유벤투스전을 제외하면 패하지 않았던 반면 엠폴리는 원정에서 0승 3무 4패로 아직까지 승리가 없다. 엠폴리는 원정에서 평균 2.3실점으로 고전하고 있는데, 피오렌티나는 자신들이 주도권을 잡을 수 있는 하위권 팀과의 매치업에서는 어지간해서는 실점을 허용하지 않으며 역습 축구에 강한 모습을 보여왔다. 최근 분위기는 분명 원정팀이 앞서긴 하지만, 이번 경기만큼은 정배당이 나올 가능성이 높다. 피오렌티나의 승리를 예상한다.
피오렌티나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