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리치시티와의 원정경기에서 1-0으로 승리한 브라이턴. 승점 36점 고지에 오르며 18위 애스턴 빌라와의 승점차를 9점차로 벌렸다. 5경기 남은 가운데 승점 9점차로 잔류의 가능성이 더욱 높아진 상황. 기존 부상자들 외에 다른 전력누수도 없어 홈에서 베스트 라인업을 가동할 수 있다. 특히 홈에서는 강한 압박과 적극적인 경기운영을 통해 5승6무5패의 성적을 기록하고 있고 토트넘,아스날을 잡고 토트넘과 비기는 등 강팀 상대로도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고 있다는 것도 고무적이다.
원정에 나서는 리버풀. 애스턴 빌라와의 홈경기에서 2-0으로 승리하기는 했지만 리그 우승 확정으로 인한 여파가 여실히 드러나는 경기를 펼쳤다. 선수들의 활동량이 현저하게 떨어지는 등 다소 느슨한 모습을 보여줬다는 것이 우려되는 부분. MF 밀너 DF 로브렌,마팁이 부상으로 빠진 가운데 리그 우승 확정으로 라인업의 변화가 클 수 있다는 것도 남은 시즌 리버풀을 조심해야 하는 이유다.
브라이턴이 홈에서는 강호들을 상대로도 만만치 않은 모습을 보여왔다는 점. 리버풀이 리그 우승 확정 이후 2경기 연속 실망스러운 경기력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잔류라는 목표가 있는 브라이턴의 동기부여가 이변을 만들어낼 가능성도 충분해 보인다.
브라이턴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