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VO분석] 19:00 현대캐피탈 vs 우리카드

레벨아이콘 네안데르탈
조회 230 18.12.17 (월) 18:14

현대캐피탈은 16경기를 치른 현재 12승4패를 기록중이며 파다르와 전광인을 한꺼번에 영입하는데 성공하며 단숨에 화려한 공격진을 갖춘 현대캐피탈이다.그러나 이승원 이원중 등 세터에서의 문제때문에 쉽게 이기는 경기가 없습니다.신영석과 문성민 모두 부상 이후 기대 이하의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파다르와 전광인 그리고 김재휘 등이 치고 올라오며 힘겹게 승리를 따내고있습니다.파다르쪽으로 편중되는 공격 비중 분배가 앞으로의 과제가 될것으로 보인다.그 좋은 예로 직전 댄한항공전에는 부진하며 1-3패배를하였습니다. 최근 OK저축은행 KB손해보험전에 이승원이 오랜만에 안정적인 볼 배급으로 승리를 이끌었습니다.이승원은 속공 플레이을 좀 더 사용하여 상대진영을 혼란을 줄 필요가 있다.그럼 파다르와 전광인의 공격 성공률은 더 올라 갈 것이다.

 
우리카드는 15경기를 치른 현재 8승7패를 기록했으며 4연패 이후 최근 10경기에서 7승3패를 기록했습니다. 우리카드는 주중 트레이드를 통해 최홍석을 한국전력으로 보내고 노재욱을 받아왔으며 용병을 살리는데 있어서는 유광우가 좀더 안정적일수 있겠으나 나경복 김정환과 같이 빠른 템포에서 강점을 발휘할수 있는 선수들은 노재욱과 좋은 호흡을 보이고있습니다. 전력이 상승했음에도 현대캐피탈 삼성화재와 같은 상대로는 열세를 보였으며 최근 대한항공과 삼성화재까지 잡아내는 쾌거를 보였습니다.이 결과는 노재욱과 용병 선수의 호흡이 맞아가는 것으로 보인다.그리고 신영철 감독은 한때 대한민국 최고의 세터로 불리면 명성이 높은 사람이다. 노재욱의 영입 또한 신감독의 데이타에 있을것이다.앞으로의 우리카드의 변화가 궁금해진다.
 
두 팀의 1라운드 맞대결에서는 우리카드가 3-0으로 승리했지만 2라운드에서는 현대캐피탈이 3-2로 승리했습니다. 1라운드 당시 이승원의 부상으로 인해 이원중이 세팅을 담당하게 되며 열세를 보였으며 2라운드에는 파다르가 서브를 8개나 성공시키며 스스로의 힘으로 팀을 캐래했습니다. 이승원이 여전히 기복을 보이고있긴 하지만 이원중이 모든 것을 책임졌던 앞선 1~2라운드보다는 좀더 나은 경기력을 기대해볼수있습니다. 우리카드는 노재욱을 주전 세터로 올린뒤 상승세지만 아가메즈를 제외한 국내공격수들의 일관성이 부족하다보니 쉽게가는 경기가 없습니다. 최약체 한국전력 상대로 지난 14일 3-2로 간신히 승리한 뒤 3일만에 이번 경기에 임하는데 두 경기 연속 풀세트 접전을 펼친 상황이기 때문에 현대캐피탈과 같은 최상위레벨 팀을 상대로는 이러한 변수가 4~5세트에 좋지않은 영향을 줄것으로보입니다.과연 어느 팀이 후반에 집중력을 잊지 않고 경기을 풀어가는야에 따라 승패가 가려질 것이다.참고로 현대캐피탈은 5세트 성적 5승 1패인 반면, 우리카드는 2승 3패로 꽤 큰 차이를 보이고 있다는 점도 잊지 말자. 현대캐피탈의 승리를 예상한다.
 
 
 
 
 
 
 
현대캐피탈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