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분석] 12:30 LA클리퍼스 vs 포틀랜드

레벨아이콘 킬리안문밖
조회 196 18.12.18 (화) 10:14
클리퍼스는 개막 이후 29경기에서 17승 12패를 기록했다. 토바이어스 해리스와 다닐로 갈리나리가 꾸준히 좋은 모습을 이어가면서 '애매한 팀'으로 분류되었던 올 시즌 기대 이상의 승률을 유지하고 있다. 디안드레 조던이 빠져나간 인사이드에서는 고탓-해럴-마르야노비치 등이 번갈아 출전하며 아직까지는 무난하게 버텨내고 있다. 전력의 최대치는 크지 않은 팀이지만, 특유의 화력으로 상대를 잘 찍어누르고 있다. 그러나 핵심 식스맨 루 윌리엄스가 당분간 결장이 불가피한 상황이다.
 
포틀랜드는 기존 릴라드-맥컬럼의 원투펀치에 더욱 강화된 벤치 전력으로 서부의 새로운 빌런으로 거듭났다. 안정적인 수비와 준수한 득점력을 갖추고 있는 센터 너키치의 존재는 매 경기 상대와의 차이를 만들어내고 있다. 그러나 아미누-터너 등 연결고리 역할을 해줘야 하는 선수들의 기복이 여전히 심하기 때문에 약팀에 어이없이 패하는 경우도 종종 나오고 있다. 특히, 최근 벤치 전력이 다시금 최하위 수준으로 떨어지면서 많은 경기에서 패하고 있다. 특별한 부상자는 없다.
 

 

클리퍼스는 최근 8경기에서 2승 6패에 허덕이고 있고, 포틀랜드는 원정 6연패 중이다. 클리퍼스는 갈리나리의 폼 저하와 윌리엄스의 부상이 겹치며 상대의 화력을 따라가지 못하는 모습이 자주 연출되고 있다. 그래도 클리퍼스는 윌리엄스 없이 3경기를 치르면서 점차 적응해가는 모습을 보였는데, 포틀랜드의 원정 부진은 아직까지 탈출할 기미를 확인하지 못했다. 어차피 클리퍼스는 인사이드를 적극적으로 파고들지는 않는 팀이고, 포틀랜드의 형편없는 벤치진을 감안하면 윌리엄스의 부재가 그리 크게 느껴지지는 않을 것. 클리퍼스의 승리를 예상한다.
 
 
 
 
 
 
LA클리퍼스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

비밀글 (체크하시면 운영자와 글 작성자만 볼 수 있습니다)

0개의 댓글과 0답글이 있습니다.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