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개 후 흐름이 나쁘지 않았던 아스날. `북런던 더비’에서 토트넘에 1-2로 패배를 당하면서 승점 50점으로 리그 9위까지 추락했다. 주말 맨시티와의 FA컵 4강전을 앞두고 있는 가운데 5위 맨유와의 승점차가 9점으로 벌어지면서 사실상 챔피언스리그 진출이 좌절됐고 6위 울버햄튼과의 승점 5점차를 따라잡는 것도 쉽지 않은 만큼 FA컵에 올인하는 선택을 할 수 있다는 것이 중요한 부분. 더불어 FW 은케티아의 징계, FW 마르티넬리 MF 구엥두지,외질 DF 마리,챔버스 GK 레노의 이탈에 14/15 시즌 이후 리버풀 상대로 5무5패를 기록할 정도로 약했다는 것도 우려된다.
원정에 나서는 리버풀. 홈에서 번리와 무승부를 기록하며 이번 시즌 홈 전승 기록을 쓰는데 실패했다. 35경기 승점 93점으로 남은 3경기에서 2승1무 이상을 거둬야 승점 100점 신기록을 세울 수 있는 만큼 리그 우승은 확정됐지만 역대 최다 승점이라는 동기부여는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진다. MF 헨더슨,밀너 DF 마팁,로브렌 등 기존 부상자들 외에 다른 전력누수가 없고 베스트 라인업 가동이 예상되는 만큼 FA컵 4강전에 대한 부담이 있는 아스날 상대로 최근 10경기 5승5무의 강세를 기대해볼 만하다.
맨시티의 챔피언스리그 출전정지 징계 취소로 인해 챔피언스리그 진출이 좌절된 아스날. 6위 울버햄튼과도 승점 5점차가 나고 있는 만큼 리그보다 주말에 있을 맨시티와의 FA컵 4강전이 중요해졌다. 로테이션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리그 역대 최다 승점 기록을 노리는 리버풀이 베스트 라인업을 가동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최근 10경기 5승5무로 아스날에 강한 면모를 보인 리버풀의 승리를 예상한다.
리버풀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