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스날은 지난 시즌 종료 이후 마침내 아르센 벵거 감독이 사임했고, 세비야-파리생제르망 등 유명 클럽을 거쳐간 에메리 감독이 부임했다. 시즌 중반 영입된 오바메양의 맹활약에 힘입어 나쁘지 않은 후반기를 보냈던 아스날인데, 에메리 체제에서 얼마나 달라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지. 여름 이적시장에서는 소크라테스-레노-토레이라-리슈테이너 등 수비진에서의 보강이 활발히 이뤄졌다. 16라운드 현재 10승 4무 2패로, 최근 10경기에서 패하지 않았다. 코시엘니가 긴 부상에서 복귀했고, 소크라테스 역시 컵대회에서는 출전할 수 있다. 무스타피-램지-홀딩은 출전이 불투명하다.
토트넘은 지난 시즌 3위로 확실한 경쟁력을 보였고, 오프시즌을 매우 조용하게 보내며 현재 전력으로 다음 시즌 충분히 대권에 도전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보였다. 친선경기에서도 로마-밀란-바르셀로나 등 강팀들을 상대로 2승 1무를 기록하며 경쟁력을 보였다. 리그 17라운드 현재 13승 0무 4패를 기록했고, 최상위 레벨 팀과의 매치업을 제외하면 어렵지 않게 승리를 따내고 있다. 다빈손 산체스와 뎀벨레가 아웃되어 있고, 완야마-오리에 역시 출전이 불투명하다.
두 팀의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는 아스날이 홈에서 4-2로 승리했다. 토트넘은 올 시즌 빅6 상대로 2승 3패로 약한 모습을 보였고, 좋은 흐름을 이어가던 중에도 강팀 상대로는 그다지 강한 모습을 보이지 못했다. 아스날은 지난 8월 19일 첼시전 패배 이후 전 대회 통틀어 단 한 번도 패하지 않았는데, 특히 지난 토트넘과의 홈경기에서도 오바메양의 기동력을 활용한 빠른 역습이 효과가 있다는 점을 확실하게 인지한 상황이기 때문에 지난 번 맞대결과 같이 다득점 양상으로 연결되었을 때 확실한 우위를 점할 수 있을 것. 토트넘은 지난 14/15 시즌 이후 한 번도 4강전에 진출한 적이 없다는 점도 잊지말자. 아스날의 승리를 예상한다.
아스날의 승리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