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인츠는 지난 시즌 14위로 두 시즌 연속으로 중하위권에 머물렀다. 자산 규모가 많지 않은 구단이다 보니 좋지 않은 성적에도 선수들을 팔기 바빴다. 핵심 센터백 압두 디알로를 도르트문트에 팔았고, 무토를 뉴캐슬, 서다르를 샬케에 보내는 등 주전 다수가 팀을 떠났다. 마인츠는 리옹의 백업 스트라이커 마테타, 아틀레티코의 쿤데 등 어린 선수들을 위주로 영입하며 포지션을 채웠으나 같은 전력을 낼 수 있을지는 의문. 15라운드 현재 5승 4무 6패로 평범한 흐름. 주전 골키퍼 플로리앙 뮐러와 미드필더 리들 바쿠가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하다.
프랑크푸르트는 지난 시즌 리그 8위를 기록했고, 지난 시즌 포칼컵 결승전에서 뮌헨을 3-1로 꺾는 이변을 연출하는 등 만만치않은 저력을 보였다. 올 여름에 아디 휘터 감독을 새롭게 선임한 프랑크푸르트는 눈에 띄는 확실한 선수의 보강보다는 유망주들을 수집했다. 지난 시즌 팀에서 맹활약했던 안테 레비치를 임대 조건에 의해 저렴한 가격으로 완전 영입에 성공했다. 15라운드 현재 8승 2무 5패로 최근 전체 대회 10경기에서 7승 1무 2패의 상승세다. 주장 센터백 다비드 아브라함과 하세베 마코토의 출전이 불투명하다.
지난 시즌 두 차례 맞대결에서는 프랑크푸르트가 1승 1무로 앞섰고, 마인츠 홈에서는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두 팀간 놀라운 기록이 있는데, 프랑크푸르트는 긴 역사 속에서 단 한 번도 마인츠를 원정에서 잡아낸 적이 없다. 마인츠는 홈에서 역대 14차례 리그 홈 맞대결에서 6승 8무 0패로 확실한 우위를 점하고 있다. 마인츠는 홈에서 3승 3무 2패로 여전히 나쁘지 않은 흐름이고, 뮌헨-도르트문트와 같은 천상계 팀들에만 패배를 허용했다. 프랑크푸르트는 비록 시즌 초반 아주 매서운 상승세를 이어갔으나, 최근 리그에서 연패를 허용하는 등 흔들리고 있고 공격에서의 폭발력도 조금은 아쉬운 상황. 전력상으로는 분명 마인츠가 열세지만, 프랑크푸르트에 홈에서 패하지 않을만한 이유는 이미 여러요소에서 발견할 수 있다. 무승부를 예상한다.
무승부를 예상합니다.
댓글 작성 (0/1000)